[마케팅관리] 최근의 네이밍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네이밍에 관한 일반론
긴 한글을 이용한 네이밍
스타의 이름을 차용한 네이밍
제품속성과 관련 없는 네이밍
발전방향

결론
본문내용
긴 한글을 이용한 네이밍

배 경
소비자들에게 정보 제공
기존 경쟁사와의 차별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 유지
효 과
브랜드 파워 향상
매출 증대
마케팅 비용 절감

스타의 이름을 차용한 네이밍

배 경
스타마케팅의 연장선상
판매 시 스타의 이름을 붙이던 관행

효 과
폭발적 인기 !!

제품 속성과 관련없는 네이밍

배 경
닉네임 전략의 일환

효 과
파격성으로 인한 강한 인상
영화제목에서 오는 친근한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다. 지역별 다공장체제 구축의 필요성라. 지역사업본부와 지주회사의 설립을 통한 통합 관리체제 구축3.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 [촉진관리] 처음처럼의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마케팅(IMC)
  • 최근에는 회오리주, 효리주 열풍으로 이어지면서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제품 특성과 독특한 마케팅 전략, 여기에 신선한 브랜드 네이밍까지 더해져 처음처럼은 출시 이후 소주와 관련된 각종 판매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면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켜 왔다. 더욱이 지난해 롯데그룹으로 편입되면서 이러한 인기는 계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처음처럼 판매량은 지난해 1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8.8% 상승했고 지역별로도 서울 지역 점유율이

  • [마케팅] 바비펫 기업조사
  • 네이밍 : 나만의 매력 필수품 BAVI + PHAT3) 브랜드 컨셉 : Pure & Botanical & Funny4) 바비펫 캐릭터: 바비콩 2. 바비펫 SWOT 분석1) SWOT 분석3. 바비펫의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바비펫의 마케팅 전략1)기본 마케팅 전략(다른 기업들과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마케팅 전략)2) 바비펫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5. 바비펫의 4P Mix1) 제품(Product)관리2) 가격(Price)관리3) 촉진(Promotion)관리4) 유통(Place)관리Ⅲ. 결론1. 향후 마케팅 및 전략 제시1) TV 및

  • [마케팅, 광고] 마시는 간편 과일 `아임리얼`의 성공 요인 분석 -IMC 도구를 중심으로
  • 마케팅과 SNS의 파급효과를 체험 마케팅으로 입소문 마케팅을 시작으로 쌓인 두터운 신뢰를 기반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SNS를 효과적으로 이용, 오프라인에서도 적극적 체험 마케팅을 주도함으로써 통합 마케팅의 성공적 적용을 통한 성장이 아임리얼의 홍보를 극대화했다. 7. 신선유지를 위한 유통채널 관리 및 고급화 전략 짧은 유통기한을 극복하기 위한 기술개발 및 판매율에 치중하지 않은 유통관리로 소비자들에게 신뢰 형성, 품질과 품격을

  •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현황 분석
  • 것이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경쟁사와의 경쟁력 있는 차별화를 위해 브랜드 네임을 어떻게 개발해야 할지를 고려해야 한다.*참고문헌-김상률, ‘브랜드네이밍’. 2007-스티브 리브킨외, ‘최고의 브랜드 네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2006-조혁근. ‘브랜드 성공을 위한 상표관리’. 2002-알리스, 로라리스. ‘마케팅반란’. 2003-박준형, ‘브랜드마케팅리포트’. 2002-노장오, ‘브랜드 워크 아웃, 1998-헤리백위드. ‘보이지 않는 손길’. 더난 200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