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현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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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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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1. 회사 자체 네임 개발 프로세스
2. 네이밍 전문 회사의 네임 개발 프로세스

Ⅱ.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현황 분석

1. 내부 분석
2. 외부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I.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우선 네임 개발 프로세스가 정해져야 한다.
여기에서는 회사 자체적으로 네임을 개발할 경우의 프로세스와 네이밍 전문회사에
의뢰했을 경우의 네임 개발 프로세스로 나누어 설명하고자 한다.


1. 회사 자체 네임 개발 프로세스

우선 신제품의 속성과 외관상의 특성 등 신제품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지고 신제품의
분석이 끝난 이후에는 네이밍 개발 전략단계로 이어진다.
이 네이밍 개발 전략 단계에서는 네임 개발 관련 전반적인 회사의 브랜드 체계 및
전략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지고 이후 브랜드 개발 관련 전략팀이 구성된다. 브랜드
전략팀이 구성되면 이들은 신제품의 컨셉과 브랜드 컨셉을 잡고 네이밍 작업에 착수
하게 된다. 이 작업을 하면서 경쟁 브랜드의 패턴과 최근 브랜드에 대한 트렌드들도
분석하게 된다. 네이밍 작업을 하는 동안 여러 국가의 언어들에 대해 고민하고 경쟁사
대비 선도자와 후발자의 입장에 따른 네임 개발 전략과 네임 발상이 이루어진다. 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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