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바비펫 기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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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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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화장품

2. 화장품 산업 현황
3. 브랜드샵
Ⅱ. 본론
1. 바비펫 기업소개

1) 바비펫의 기업이념(Mission Statement)
2) 바비펫 네이밍 : 나만의 매력 필수품 [BAVI + PHAT]
3) 브랜드 컨셉 : Pure & Botanical & Funny
4) 바비펫 캐릭터: 바비콩
2. 바비펫 SWOT 분석
1) SWOT 분석

3. 바비펫의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바비펫의 마케팅 전략
1)기본 마케팅 전략(다른 기업들과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마케팅 전략)
2) 바비펫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

5. 바비펫의 4P Mix
1) 제품(Product)관리
2) 가격(Price)관리
3) 촉진(Promotion)관리
4) 유통(Place)관리
Ⅲ. 결론
1. 향후 마케팅 및 전략 제시
1) TV 및 UCC 광고
2) 동일 연령대의 타깃(성별) 확대
3) 사업 다각화
4) 어플리케이션 화(化)

참조
본문내용
2) 바비펫 네이밍 : 나만의 매력 필수품 [BAVI + PHAT]
☞ BAVI(귀여운, 매력적인) + PHAT (친근한, 필수품)
3) 브랜드 컨셉 : Pure & Botanical & Funny
☞ 자연의 순수함과 식물의 싱그러움을 담은 스토리, 재미와 감동을 선사
4) 바비펫 캐릭터: 바비콩
모티브: 녹두
☞ 유머와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이념을 캐릭터를 통해 표현.
2. 바비펫 SWOT 분석
1)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 탁월한 제품 디자인을 통해 타 제품과 차별화
∙ 고객의 경제력이 약해도 충분히 구매가 가능하도록 초저가의 다양한 제품을 내세움.
∙ 쇼핑몰을 ‘포럼’의 형태를 통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을 얻음 ∙ 저가의 메이크업 이미지
∙ 고가 이미지 부족
∙ 타겟층의 연령대가 한정되어 있음
Opportunities Threat
∙ 저가 화장품 브랜드 시장이 다양한 형태로 변화 및 거대화
∙ 경기침체로 인한 저가 브랜드 시장의 꾸준한 인기
∙ 다양한 저가 브랜드 화장품으로 인한 저가 화장품의 대중화 ∙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경쟁업체 난립 가능
∙ 저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
∙ 다양한 저가 화장품 브랜드 각각의 독특한 특성화(스킨푸드, 토니모리 등)


참고문헌
참조
1. 한국보건 산업진흥원(2008)
2. 고은혜(2010), “국내 화장품 브랜드샵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3. 이현호(2006),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숍의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전략에 따른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10
4. 바비펫 쇼핑몰 사이트 http://www.baviphat.com
5. 더페이스샵 쇼핑몰 사이트 http://www.thefaceshop.com
6. 토니모리 쇼핑몰 사이트 http://www.tonymoly.com
7. 아모레퍼시픽(2010), 2010년 화장품 시장과 트렌드 전망
8. Armstrong & Kotler, Marketing – an introduction 9th edition
9. 사람인 기업정보 사이트 http://www.saramin.co.kr
10. 바비펫 브로셔 및 내부 마케팅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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