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샘의 중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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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한샘의 발자취
- Identity
- 장기 목표
- 중기목표
- Core Strategy / 인테리어 페키지

- 한샘의 중국 및 해외 진출 현황
- 중국 시장 분석
- 중국 가구 시장 분석
- 한샘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전략군 분석 / 해외 진출의 경쟁력
가치사슬 / 목표고객 및 design 차별화
본문내용
한샘의 발자취

70.4 창업
77.7 국내 최초 부엌가구 수출
86.11 미국 현지법인 설립
90.7 한샘 디자인연구소 설립
91.4 일본 현지법인 설립
94.1 한샘 디자인 박물관 개관
95.7 업계 최초 ISO 9001 획득 (英 로이드)
96.5 중국 현지법인 설립
97.1 국내 최대 인테리어 전용 쇼룸 개장
99.9 일본 GD 마크 획득
00.12 산업디자인 대상 수상(산업자원부)
01.9 KS TOP상 3년 연속 수상 (한국표준협회)
02.7 한국 증권거래소 상장
02.10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
03.3 브랜드 파워 1위 기업 5년 연속 선정(한국능률협회)
04.07 투명회계대상 수상

6-시그마
- 고객만족을 통한 재무성과 달성
- 문제해결기법을 통한 개개인의 역량 향상
- 경영자 중심체제에서 조직과 시스템 중심체제로의 변화
- 3대 경쟁력(제품/원가/서비스) 확보
- 최적의 프로세스(Best Practice) 매뉴얼화

사업 본부제
- 고객 니즈의 다양화 → 본부별 타깃 고객에 집중
-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
- 고객 DB 구축
- 스태프 조직 강화

E-biz
- ERP + SCM + CRM + e-shop 의 총화 개념
- 규모와 지역이 확대되어도 동일한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
- 지식경영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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