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주)한샘 경영혁신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선정사유

Ⅱ.기업소개
1. 토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
2. 연혁
3. 조직도
4. 기업 이념
5. 경영전략
6. 사업영역
7. C I
8. 시장현황

Ⅲ. 한샘의 성공요인
1. 효과적인 ERP(Enterprise Resources Planing) 구축
2. 디자인 경쟁력 확보
3. 기타 요인

Ⅳ. 한샘의 향후 전략
1. 신규사업으로의 진출
2. 세계시장으로의 진출
3. 중국시장

Ⅴ. 결 론
본문내용
Ⅰ.선정사유

- 국내 유명 패스트푸드 체인점보다 많은 520여개 유통망. 1986년 이후 현재까지 부엌가구 시장점유율 1위, 2001년 이후부터 일반 인테리어 가구 시장점유율 1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지수 부엌가구 부문 6년 연속 1위. 더욱 많겠지만 위의 자료를 통해 우리는 (주)한샘 (대표이사 최양하)의 저력을 얼마간 가늠할 수 있다. 한샘의 역사는 1970년 부엌가구 전문 회사에서 시작한다. 그 이후로 1997년 인테리어 가구 사업 진출, 2002년 증권거래소 상장, 2004년 주거환경 관리 사업 진출 등 35년간 대한민국 주거환경의 변화를 주도해 왔다.

연간 매출규모 5천억 원의 국내 1위의 종합 홈인테리어 기업으로 성장한 중견기업 한샘이 이렇듯 실속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을 제조업의 특성상 제품의 퀄리티가 뛰어남을 전제한 후 우리는 효율적인 경영정보기술을 도입하여 경영혁신을 이룬데 있다고 생각하였다.

또한 강의시간에 주로‘e-Business’기업의 경영사례를 접하였기에 ‘off-line’기업은 없을까 하는 의문에 위의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Ⅱ.기업소개

1. 토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
- 지난 30여 년간 우리나라 주거환경의 변화를 주도해 온 한샘은 부엌을 비롯한 실내 공간의 가구와 기기, 하우스 매니지먼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인테리어 기업이다.

1970년 부엌가구 전문회사로 출발했던 한샘은 입식부엌의 개념조차 낯설었던 우리의 가정에 새로운 현대식 부엌을 소개하면서 국내시장을 이끄는 선두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싱크대라 통칭되던 부엌가구 시장에 '시스템 키친', '인텔리전트 키친' 이라는 용어를 처음 도입하면서 비효율적인 부엌을 편리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주부뿐만이 아니라 가족 모두를 위한 제 2의 거실로 제안하는 등 부엌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그리고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인류발전에 공헌 한다'는 사명 하에, 실내 공간 중 가장 어렵고 복잡한 부엌 분야 사업을 통해 확보한 인테리어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침실, 거실, 서재, 자녀방 등 주택의 다른 공간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면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한샘은 미국, 중국, 일본에 현지법인을 두고 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 지식경영
  • 경영(computer management)을 의미한다. 인터넷을 기초로 한 경영지식의 공유를 의미하며, 경영지식은 경영정보와 경영프로그램 그리고 경영 툴로 구성된다. 그리고 지식경영은 시스템경영(system management)을 뜻한다. 조직과 기업을 시스템으로 분석하고 경영한다. 시스템이란 분업경영의 시스템화라고 정의한다. 가치 있는 지식에는 시간경영, 실천경영(practice management), 경영자간의 지식과 정보의 공유가 있다(Arthur Andersen 사례). 미 생산성품질본부(APQ)는 지식

  • [경영정보시스템]한샘의 ERP구축 성공 사례 VS(주)잉크테크의 ERP 구축 실패 사례 비교
  • 보 고 서ERP 구축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목 차 >Ⅰ. 한샘의 ERP 구축 사례 (성공) 1.기업소개 p1) 한샘의 창업과 성장 ① 70년대 - 창업기 ② 80년대 - 성장기 ③ 90년대 - 도약기 ④ 2000~2004년 현재⑤ 한샘의 디자인경영 (디자인철학)2. ERP란 무엇인가? 3. 한샘은 왜 ERP 도입했는가? 1) 이전의 프로세스로는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어렵다. 2) 기업의 Global화가 진행되고 있다3) 경영규모 확대와 그에 따른 전사적 차원에서의 경영혁신이 요구

  • [유통과 마케팅]위니아 딤채 성공 전략
  • <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사례 선정의 이유Ⅱ. 회사 소개1> 회사 개요2> 경영 이념3> 연혁4> 재무 정보5> 품질 활동6> 환경 안전 방침Ⅲ. 환경 분석1> 가전시장 현황2> 김치냉장고 시장 상황Ⅳ. 김치냉장고 딤채는1> 딤채의 어원2> 딤채와 김치의 원리3> 딤채의 출시배경4> 딤채의 제품소개5> 딤채의 특징6> 4P분석7> STP 분석8> 딤채의 마케팅 전략Ⅴ. 경쟁사 분석Ⅵ. SWOT 분석Ⅶ. 소비자 분석Ⅷ. 딤채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Ⅸ. 결론 * 첨부

  • 주5일근무제가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 분석에서는 현재 주5일 근무제를 실시하고 있는 기업 6개 회사(동일레나운,삼화유업,웰라코리아,한샘,한일제관,해태제과)와 미실시 기업 5개 회사(대우인터내셔널, 동양제과, 삼보컴퓨터, 썬플라워, 트리플)의 사원을 대상으로 총 30명에게 서베이를 실시하였다.실증분석의 결과 다음 아래의 요인들이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로 밝혀졌다. 첫째, 경영자의 이 제도에 대한 이해 부족 ,둘째, 기술수준의 낙후로 인하여 초기단계에서의 생산성 하락

  • [FA][공장자동화][TOC][제약자원이론][CIM][컴퓨터통합생산][적기공급생산]FA(공장자동화), TOC(제약자원이론), CIM(컴퓨터통합생산), JIT(적기공급생산), AUTO LABELER SYSTEM(스티커접착기) 분석
  • 경영 환경의 변화2. CIM의 정의3. CIM 구성요소1) 생산계획2) Operation3) Monitoring4) 실적분석4. CIM의 효과1) Business Process 혁신2) 유․무형 효과Ⅴ. JIT(적기공급생산)1. 기업이윤과 원가1) 이익2) 이익의 원천3) 부가가치2. Toyotaism1) 일본의 기업환경2) 7가지 낭비3) 5 Why4) 생산성(작업능률)5) TQC(Total Quality Control)6) 부품 공급업자7) Autonomation3. Just In Time(JIT) : 기업경영철학1) 낭비의 제거2) Hidden Plant3) JIT의 대상 영역4) 재고남용문제5) 기계사용6) 설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