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샘의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한샘의 소개
3. 거시환경분석
4. 미시환경분석
- 중국 내 가구시장의 현황과 전망
5. 한샘의 전략
6. 결 론 - 우리의 전략제시
- 본문내용
-
1. 서 론
몇 년 전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한편에서는 해외투자의 필연성을 역설하는가 하면 다른 한편에서는 기업의 해외진출로 인한 산업공동화를 우려하고 있다. 세계경제나 교역에서 갈수록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해외직접투자는 이제 더 이상 남의 얘기가 아니며 현재 우리경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고 향후 경제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국내 투자보다 해외투자가 선호되고 있는 것은 국내보다 저렴한 해외의 경영자원, 즉 노동력이나 자본, 토지 등을 활용하려는 의도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현지시장에 효과적으로 접근하기 위해서이다. 국내시장은 이미 포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해외에서 시장을 확보하지 않고서는 제품개발이나 설비투자로 인한 고정비 부담을 감당할 수 없다. 과거에는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었으나 국제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이제 국내생산만으로는 시장을 개척하는 데 한계에 직면한 것이다. 내구소비재의 경우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 문화, 관습 등을 이해하고 이를 상품에 반영할 때만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