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나이키`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설정 동기 p. 3
2. 업계의 현황 - 환경 분석 p. 3
3. 회사 소개 - 조직의 강점 & 약점 p. 4
4. 경쟁 구조 & 경쟁사 분석 p. 6
5. STP 분석 p. 6
6. 시장의 모습과 4P MIX 전략 p.10
7. 문제점 제시 & 대안 p.16
8. 마케팅 공부를 마치며 p.18
9. 참고 자료 p.20
- 본문내용
-
[ 1 ] 주제 설정 동기
덩크슛을 쏘는 마이클 조던의 신발에서, 버디 퍼팅 성공 후에 어퍼컷 세레모니를 하는 타이거 우즈의 왼쪽 가슴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골을 성공시키는 호나우도의 오른쪽 가슴에서 우리는 승리를 의미하는 NIKE의 "SWOOSH" 마크를 볼 수 있다. 이 마크 하나로 NIKE는 전 세계를 열광시키고 있으며 세계 초일류 스포츠 왕국으로 군림하고 있다. 스포츠 한 분야에 대한 고집, 연구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파격적인 마케팅 등 그들이 세계 1류가 되기까지의 차별화된 그들만의 경영을 접하면서 우리 조는 신선함과 놀라움을 느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우리에게 월드컵 성공 개최와 4강 진출 뒤에서 한국 축구팀을 지원했던 NIKE가 마케팅 학습에 좋은 실례라고 생각되어 주제를 NIKE에 대한 연구로 결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www.nike.co.kr
www.nikebiz.com
www.woolam.wo.to
www.adidas.com/kr
www.pro-specs.co.kr
www.pumakorea.co.kr
www.fila.co.kr
myhome.shinbiro.com/~chweh/nike.htm
Walter Lafeber - "마이클 조던, 나이키, 지구 자본주의"
이우용, 정구현, 이문규 - "마케팅 원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