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나이키`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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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설정 동기 p. 3

2. 업계의 현황 - 환경 분석 p. 3

3. 회사 소개 - 조직의 강점 & 약점 p. 4

4. 경쟁 구조 & 경쟁사 분석 p. 6

5. STP 분석 p. 6

6. 시장의 모습과 4P MIX 전략 p.10

7. 문제점 제시 & 대안 p.16

8. 마케팅 공부를 마치며 p.18

9. 참고 자료 p.20






본문내용
[ 1 ] 주제 설정 동기

덩크슛을 쏘는 마이클 조던의 신발에서, 버디 퍼팅 성공 후에 어퍼컷 세레모니를 하는 타이거 우즈의 왼쪽 가슴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골을 성공시키는 호나우도의 오른쪽 가슴에서 우리는 승리를 의미하는 NIKE의 "SWOOSH" 마크를 볼 수 있다. 이 마크 하나로 NIKE는 전 세계를 열광시키고 있으며 세계 초일류 스포츠 왕국으로 군림하고 있다. 스포츠 한 분야에 대한 고집, 연구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파격적인 마케팅 등 그들이 세계 1류가 되기까지의 차별화된 그들만의 경영을 접하면서 우리 조는 신선함과 놀라움을 느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우리에게 월드컵 성공 개최와 4강 진출 뒤에서 한국 축구팀을 지원했던 NIKE가 마케팅 학습에 좋은 실례라고 생각되어 주제를 NIKE에 대한 연구로 결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www.nike.co.kr

www.nikebiz.com

www.woolam.wo.to

www.adidas.com/kr

www.pro-specs.co.kr

www.pumakorea.co.kr

www.fila.co.kr

myhome.shinbiro.com/~chweh/nike.htm

Walter Lafeber - "마이클 조던, 나이키, 지구 자본주의"

이우용, 정구현, 이문규 - "마케팅 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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