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마케팅용어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바이러스 마케팅(Virus Marketing)
엑스포트 마케팅(Export Marketing)
제휴 마케팅
테스트 마케팅(Test Marketing)
패션 마케팅(Fashion Marketing)
퍼미션 마케팅(Permission Marketing)
펀 마케팅(Fun Marketing)
프로슈머 마케팅(Prosumer Marketing)
프리 마케팅(Free Marketing)
플래그십 마케팅(Flagship Marketing)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
향기 마케팅
환경 마케팅
e 마케팅
MOT 마케팅 (Moment of Truth Marketing)
PPL 마케팅
숍인숍 마케팅(Shop In Shop Marketing)
잠재의식 광고(Subliminal Advertising)
VIP 마케팅
와인(WINE) 세대 마케팅
본문내용
바이러스 마케팅(Virus Marketing)
1. 정 의
- 네티즌들이 이메일을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한 마케팅 기법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2. 나오게 된 배경이 되는 마케팅 카테고리 : 4P의 Promotion
3. 역 사
- 1997년에 탄생한 최신 마케팅으로 벤처 캐피털 회사'Draper Fisher Jurveston'의 주베스톤이 넷스케이프 신문에 '바이러스 마케팅'이란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했다. 이렇게 탄생한 바이러스 마케팅은 기존 입소문(Word-Of-Mouth)이 네트워크라는 새로운 정보 고속도로 혹은 숙주를 이용해서 널리 퍼지는 네트워크 소문(Word-Of-Mouse)라고 할 수 있다.
4. 관련용어 : 이메일 마케팅의 일종으로 볼 수 있음
5. 성공을 위한 과제
① 수신자의 상황을 고려해야 바이러스 효과 높아짐
② 효과적인 타이밍을 잡아서 이메일을 보내야 함
③ 오락적 특성과 교육적 특성(유익한 교육정보 제공), 그리고 보상적 특성(경품 등 보상)을 동시에 가져야 함
6. 사 례
① 영화 'AI'(2001년 개봉)는 미국 언론이 '웹을 이용한 프로모션의 극치'란 찬사를 들었던 작품으로 예고편에서 '감정을 가진 기계의 치료사-지닌 셀라'가 사람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네티즌이 검색 엔진에서 '지닌 셀라'를 입력하면 그는 AI 연구 교수로 소개되고, 사이버 대학의 홈페이지와 그의 전화번호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전화를 걸면 '지닌 셀라'의 친구가 의문의 죽음을 당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피해자의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살인 진상 규명 운동'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등 이런 식으로 30 여 개의 사이트를 만나게 됩니다. 사람들의 궁금증은 죽은 사람의 ID를 찾거나 이메일을 뒤지는 수고를 해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면서 풀 수 있습니다. 이같은 과정에서 사람들은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빨리 영화를 보고 싶다'는 호기심을 서로 표현하고, 이에 덩달아 미디어의 관심도 증폭된다. 결국 각 사이트를 고리로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퍼뜨리는 AI 판촉 요원 역할을 하게 된 것이고, 그래서 미국 언론은 이같은 판촉 방식을 '스필버그가 만든 또 다른 역작'으로 평가했다.
② 2000년 6월 영국 온라인 포도주 닷컴은 바이러스 캠페인 전략을 추진했다. 바이러스를 유발하기 위한 미끼는 신규 회원과 그가 추천한 4명의 친구에게 무료로 여행권을 지급하는 사은행사였는데 신규 회원이 무료 여행 참가단에 선정되었다는 메시지를 4명의 친구에게 보내고 난 후, 4명중 단 한 사람이라도 해당 사이트에 가입하지 않으면 무료 여행 경품을 지급받지 못하는 캠페인이었다. 하지만 캠페인 결과는 비참했다. '4명의 친구가 모두 가입해야 여행 경품을 주는' 이 캠페인은 수많은 친구들을 서먹해지게 만들었습니다. 친구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억지로 가입하거나, 자신이 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시험, 마케팅 정리]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
  •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제1장 마케팅의 발달과 의의1. 마케팅의 발달장소 : 미국요인 : 경제력의 고도화와 시장의 광대성발달단계 : |생산지향단계| > |판매지향단계| > |사회 마케팅 지향단계| 1)생산지향단계 공급이 수요를 창출하던 시기였으며 고로 시장문제는 사실상 존재할 수 없었고 오로지 생산에 관한 경제제자원의 동원이 그 중심을 이루었다.2)판매지향단계 1929년부터 제2차 세계대전까지의 시기로 수요가 공급을 규제하던 시기였다.

  • 삼성 스마트TV 현 상황과 마케팅 전략, 경쟁상황 분석
  • 마케팅(2) 개발자들의 참여 유도(3) 다양한 소비자 체험 행사(4)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5) 각 국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성과매출과 매출증가율시장점유율(MS) 변화문제점1) Lean Back과 Learn Forward를 모두 수용하는 통합 플랫폼2) 스마트TV의 보급에는 시간이 소요되므로 단계적 접근3) 협업형 사업으로 유리한 전략적 제휴 구성4) 소비자 소비패턴을 바꿀만한 스마트TV 신제품 개발5) 차별화된 콘텐츠의 확보전망용어정리참고

  • 경영 전략 용어정리집(1)
  • 마케팅의 개념과 그 사례(1) 그린마케팅의 개념그린마케팅이란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자연환경보전, 생태계 균형 등을 중시하는 시장접근전략이다.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 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 활동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 환경문제에 대한 기업의 대응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기존의 사업영역을 고수하면서 환

  • 한국음식의 이해와 세계식품의 변화
  • 마케팅 전략 사례6. 일본의 전통식품 업체 마케팅 전략 사례국 가대표적 선호 메뉴후 식일본감자탕, 닭갈비, 해물파전, 불고기, 돌솥비빔밥다식ㆍ녹차중국국수전골, 제육보쌈, 잡채, 갈비찜, 순두부찌개경단ㆍ인삼차홍콩온면, 장어 돌솥비빔밥, 해물전골, 은대구 조림, 닭구이약식ㆍ수정과베트남돼지갈비, 꽃게탕, 메로조림, 김밥, 해물잡채매작과ㆍ식혜미국불고기, 양념갈비, 순두부찌개, 돌솥비빔밥, 백김치약과ㆍ오미자차멕시코낚

  • 인터넷 마케팅 전략
  • 단계기존의 포지셔닝이 표적 시장에서의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지 평가한다. 만일 그렇지 않거나 새로운 차원의 경쟁 변수가 등장했을 경우에는 재포지셔닝을 해야 한다.4. 관련 용어 정리① 도메인 - 인터넷상의 가상주소.② 틈새 시장(Niche Market) 니치 시장이라고도 함. 특정한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 목표를 설정하는 것. 남이 아직 모르고 있는 좋은 곳, 빈 틈을 찾아 그 곳을 공략 하는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