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현장실습 -중국 상하이 신라방 와인 판매전략과 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와인조달 및 스폰서

2. 와인관련 서전 및 전문가 리스트

3. 와인판매전략

4. 와인판매실적

5. 신라방 피드백
본문내용
1. 와인조달 및 스폰서
무역현장실습 기간 중 신라방에서의 와인판매실습 일정이 있었다. 이를 위한 와인 조달은 ㈜와인코리아와 금양 인터내셔널에서 협찬받을 수 있었다.
㈜와인코리아는 영동의 포도농민 560명이 주주로 참여하는 주식회사이다. ‘사토마니’라는 토종 와인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있다. 또한 이 곳의 와인은 영동의 포도밭 약 150만㎡에서 재배되는 포도로 만들고 있다. 이 곳에서 생산되는 세 가지의 와인 제품을 조달받았다.
그리고 또한 ‘알레그리아 틴토’라는 스페인산 와인을 금양 인터내셔날을 통하여 조달 받을 수 있었다. 금양 인터내셔날은 1989년에 설립돼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와인 1세대 전문 수입회사다. 프랑스 최고급 와인부터 신대륙의 가치 높은 와인까지 세계 유명산지의 와인들을 엄선해 11개국 600여 품목의 와인과 코냑(까뮤), 알마냑(샤보), 브랜디 등을 국내에 유통시키고 있다.

2. 와인 관련 서적 및 전문가 리스트
(1) 참고 서적 리스트
① 와인바이블 – 케빈즈랠리 저
케빈즈랠 리가 자신의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을 위하여 기술하여 쓴 책으로서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즐겨읽는 와인의 교과서라고 할만한 대표적인 책이다. 특히 이 책은 미국 코넬대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교재로 쓰고 있는 책이고, 국내에서도 유명한 와인관련 서적이다.
이 책의 특징으로서는 정확한 와인 지식과 역사, 최근 동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독자들이 좋은 와인을 고르고 구매하는 방법까지도 자세히 설명한 것과 전 세계 레스토랑의 정보나 레스토랑 운영시 와인의 관리등을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대상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에의 진입전략
  • 중국에 Ajinomoto 상하이사무소 설립중국 Lianhua Ajinomoto Co. Ltd. 설립홍콩에 Ajinomoto Co. Ltd. 설립인도네시아에Ajinomoto Calis Beverage Indonesia 설립중국에 Chuanhua Ajinomoto Co. Ltd설립태국에 Ajinomoto Betagro Froz en Foods. Co. Ltd 설립태국에 Ajinomoto Co. Ltd. 2공장 설립중국에 상하이 Ajinomoto Amino Acid Co. Ltd 설립※출처: 국제경영, 전용욱;김주헌;윤동진, 문영사. 20033) 대상 vs 아지노모토대상은 가치경영을 기반으로 장기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성공적인 글로벌 전략이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판매되며 뉴욕 타임즈의 지면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이 광고 된다. 그리고 책을 많이 읽는 도시 지성인의 이미지와 고급 커피 문화를 접목시켜 미국 최대 서점인 ‘반스 앤 노블’과 제휴를 한다. 이 서점 모퉁이의 스타벅스는 편안한 마음으로 오래 머무르고 싶은 도서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문화공간을 마련한다.우리 나라에서 스타벅스는 최근 삼성전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삼성전자 리빙프라자 내에 숍인숍(shop in shop) 개념의 매장을 오픈했

  •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새로운 전략제안
  • 판매해 신선함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LA 1호점으로 국내 교민에게 인기를 끈 파리바게트는 현재까지 4개점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특히 올 3월에는 미국 동부 지역에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뉴저지 펠리세이드점을 오픈했고, 상반기 내에는 뉴욕 플러싱 지역에도 지점을 개설할 예정이다. 파리바게트는 중국 상하이를 기점으로 칭다오, 베이징,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와 인도, 미주를 연결하는 글로벌 벨트를 구축, 오는 2020년 세계 제 1의

  • [마케팅론] 보해 복분자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와인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선정된 자에게는 장학금 부 여와 프랑스 유학 기회 제공 - 소믈리에 최고봉인 로버트 파커와의 만남 추진 * 교육과정회차과목과목별 주요 주제훈련 실습 와인1와인개론-1와인의 역사와 문화, 분류방법Sweet White wineDry white wine2와인개론-2양조 및 품종별 특성Light bodied red wine, Full bodied red 3Sommerlier 기초실무-1와인 시음테크닉Dry white wineFull bodied red wine4Sommerlier 기초실무-2신/구세계 와인산지Bordeaux AC

  • [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수 있는 놀부가 되었으면 좋겠다. 창업에는 성공하였으나 보다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하지 못한다면, 놀부를 찾는 고객들이 없을 거라고 생각 든다참고문헌 www.franz.co.kr (프랜차이즈 프랜츠)www.sosclub.org (프랜차이즈 본부`창업도우미)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 협회)www.nolboo.co.kr (놀부홈페이지)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동아일보 04년 10/7 『중소기업 그곳에도 길이있다.』일간스포츠 03-09-01 『토종외식업체 해외진출 러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