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아이템 특징][아이템 중요성]아이템의 특징, 아이템의 중요성, 아이템의 선정, 아이템발굴과 차세대인터넷, 아이템발굴과 기술거래, 아이템발굴과 인터넷 비즈니스, 아이템발굴과 창업아이템 발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아이템의 특징

Ⅲ. 아이템의 중요성

Ⅳ. 아이템의 선정
1. 유행업종
2. 유행업종의 특징
3. 유행업종 창업방법
4. 창업실패원인 11가지
5. 유망업종 찍어내기
6. 유망업종의 특징

Ⅴ. 아이템발굴과 차세대인터넷

Ⅵ. 아이템발굴과 기술거래
1. 기술거래의 필요성을 명확히 인식
2. 기술거래의 잠재적 대상자들을 발굴
3. 거래대상 기술을 적절히 평가하는 일
4. 기술대가 등 제반 거래조건에 대하여 당사자간의 의견차이를 좁히고 조정하는 협상과정과 이들 협상결과를 문서로 옮기는 계약서 작성과정이 필요
5. 특허권 설정등록, 기술도입의 신고, 기술수출의 신고 등 당해 기술거래에 대하여 국내외적으로 요구되는 개별법규 또는 정부정책상의 요구조건을 충족

Ⅶ. 아이템발굴과 인터넷 비즈니스
1. 창업정보
2. SOHO 인터넷 비즈니스
3. 인터넷 마케팅 & 비즈니스 서포트

Ⅷ. 아이템발굴과 창업아이템 발굴전략
1. 벤처창업이란
2. 아이템 발굴 전략
3. 정책자금 및 지원제도 활용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년창업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앞서 나간다. 혁신적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무장된 청년들이 주도하고 있는 양상이다. 즉 취업 대신에 창업을 선택하는 청년들이 늘어나면서 국내에도 본격적으로 청년창업시대가 열리고 있다. 이처럼 대학생을 포함한 청년층이 창업을 선호하는 것이 이전 세대에 비해서 크게 취업기회가 줄어들면서 일찌감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청년 창업 붐은 '평생직장'의 개념이 깨지고 '평생직업'이 그 자리를 대신하면서 새롭게 생겨난 신세대 풍속도이다. 이들 중에는 친구들이 용돈 걱정을 하고 있는 사이에 사업에 대한 열의와 자신만의 독창적인 사업아이디어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상하지 못했던 거액의 매출과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청년창업자들도 적지 않다.
청년창업자들은 사회경험이나 자금이 부족하지만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부족한 것을 사업열정으로 보완한다면 남들보다 한번 앞서 원하는 미래를 향해 다가설 수 있다.
여성창업은 여성창업 전성시대가 열린다. 소자본 창업에 나서는 여성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2, 3년 전만 해도 30~40대의 주부가 주류를 이루었으나 이제는 20대의 젊은 여성과 50대 주부들도 창업전선에 뛰어들어 창업열기는 더욱 뜨거워지는 추세다. 여성창업이 전성기를 맞고 있다.
여성창업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각 가정의 실질소득이 감소하거나 소득증가율이 급속히 둔화돼 추가적인 소득원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이른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전설 속으로 사라지고 기업 구조조정이 일상적인 일로 등장하면서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올 수 있는 가장의 실직에 대비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점도 한 원인이다.
여성창업자들의 등장으로 소자본 창업 시장의 판도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일고 있다. 남성 사업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대수익을 낮춤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해나가고 있는 것이다. 기대수익과 창업자금을 낮추는 만큼 여성창업자들은 남성들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업종의 폭이 넓고 다양하다. 소액자금 업종부터 여성특유의 감성으로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사업까지 다양한 여성창업 아이템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여성 창업자들은 대체로 여성 자신과 아동, 가정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을 맺고 있는 업종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권인욱 : 아이템 한판 승부, 민성사, 1993
김은정, 마유리 : 디자인 아이템, 전남대학교출판부, 2012
김성훈 : 국가별 유망아이템, 두남, 1999
김준원 : 10억짜리 아이템 선정의 기술, e비즈북스, 2006
박원휴 : 대박을 꿈꾸는 히트 아이템 100가지, 중앙경제평론사, 2007
BIR RESEARCH GROUP : 신성장산업분야 유망 아이템과 시장 전망, 비아이알,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분석] www.netian.com 네띠앙 경영전략 분석
  • 특징이다. 다른 방 또는 다른 지점과 실시간 화상채팅이 가능해 즉석 노래대결이나 합창 등 이벤트를 즐길 수도 있다. 이 가운데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은 웹 앨범이다. 인터넷에 접속해 듣거나 볼 수 있는 웹 앨범은 노래방 한 쪽에 영화 특수효과에 사용되는 블루스크린을 배경으로 마련된 작은 스튜디오에서 화면 합성을 통한 뮤직비디오를 제작해주고 있다. 고객이 원하면 CD에 담아 주기도 하며 홈페이지에도 게재한다. 청소년방, 커플방, 대형

  • [인터넷 쇼핑몰 창업] 전자상거래 쇼핑몰 창업 구축 및 창업의 개념과 필수요소
  • 거래 쇼핑몰 솔루션 분석5. 사업계획 수립 및 사업성 분석1) 계획수립2) 취급 아이템의 설정3) 시장 환경 분석4) 소요자금과 자본 조달(1) 소요자금(2) 자보의 조달6. 광고 및 판촉계획1) 전략적 제휴2) 광고홍보7. 개업 준비절차1) 사이버 몰의 이름과 주소설정2) 택배수단 선택(1) 우체국 이용(2) 택배사 이용3) 재고관리 가동4) 반품처리 관리숙지8. 창업시 유의사항 및 사업전략 포인트1) 소비자의 관점에서 본 창업시 유의사항(1) 저가격을 지양

  • [매체경영] NHN의 경영전략
  • 발굴해내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4) 활발한 해외 진출업계에서 해외시장 진출에 가장 활발히 앞장 선 NHN은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여 이후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5) 핵심 기술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는 NHN은 앞으로도 핵심 기술 개발에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중요성을 인식하여, 문화적으로 유사한 아시아 지역에서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중심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을 구사하기 위해 중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국제경쟁력 있는 글로벌 콘텐츠를 개발하고,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아시아콘텐츠 Marketplace 기반을 구축해야 할 것이다.4. 한국의 문화콘텐츠 산업현황 한국은 세계 수준의 IT 기반과 디지털 기술력을 갖추고 있고, 창의적인 기획력 차원에서도 잠재력이 클 뿐만

  • [정보화와 미래사회] 기업의 정보화 마케팅
  • 인터넷과 같이 전국적 불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해야 하는 분야가 최근 몇 년사이에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쟁 패러다임이 신규고객 창출 비용이 증가하면서 고객획득“에서 ”고객유지로 변화가 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니즈가 다양화, 개성화되면서 기존 고객의 상대적 중요성 증대, 개별고객 대상의 전략수립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특히, 정보기술(IT)의 혁명적 진보에 의해 고객과의 상방향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다양화되고, 고객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