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발전방향 - LG-eshop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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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
2. 인터넷 쇼핑몰의 여러가지 장점
3.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 현황과 이유
4. 인터넷 쇼핑몰의 종류
1) 종합 쇼핑몰
2) 특화 쇼핑몰
3) C to C 중개 쇼핑몰
5. 사례 분석- LG e shop
1) 왜 LG e shop을 선정했는가
2) 빠른 성장 원동력
3) LG e shop의 차별화된 전략
6.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 방향
1) 전시장 위주의 형태
2) 특화 및 전문화 경향
3) 기술적 측면의 발달
7. 결론- 논의를 마치며
본문내용
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우리가 어떤 물건을 사기 위해서는 근처 가게에 가서 돈을 직접 지불하고 사야했다. 하지만 인터넷의 발달은 우리를 이런 과거의 쇼핑 방법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 주었다. 그것도 지금까지 생각해왔던 쇼핑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쇼핑'이 등장하게 되었다. 과거, 생산자가 만들어낸 물건이 유통과정을 거쳐 진열장에 놓이면, 소비자가 물건이 진열되어 있는 곳까지 가서 직접 구매하는 것이 물건의 거래 과정이었다. 그러나 인터넷 기술의 등장으로 소비자는 집안에서도 물건을 고르고, 살 수 있고, 택배를 통해 집까지 배달 받을 수 있다. 즉, 인터넷은 소비자와 생산자가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된 것이다.

다른 식으로 말하면, 인터넷이라는 특수공간에서 디지털 기술의 혁신으로 인터넷의 쇼핑몰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물론 모든 인터넷 쇼핑몰에 해당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인터넷쇼핑몰은 여러 가지 장점을 보이며 시작 단계의 우려와는 달리, 많은 환영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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