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분석]인터넷쇼핑몰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

2. 인터넷 쇼핑몰의 여러 가지 장점

3.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 현황과 이유

4. 인터넷 쇼핑몰의 종류
1) 종합 쇼핑몰
2) 특화 쇼핑몰
3) C to C 중개 쇼핑몰

5. 사례 분석- LG e shop
1) 왜 LG e shop을 선정했는가
2) 빠른 성장 원동력
3) LG e shop의 차별화된 전략

6.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 방향
1) 전시장 위주의 형태
2) 특화 및 전문화 경향
3) 기술적 측면의 발달

7. 결론- 논의를 마치며
본문내용
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우리가 어떤 물건을 사기 위해서는 근처 가게에 가서 돈을 직접 지불하고 사야했다. 하지만 인터넷의 발달은 우리를 이런 과거의 쇼핑 방법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 주었다. 그것도 지금까지 생각해왔던 쇼핑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쇼핑'이 등장하게 되었다. 과거, 생산자가 만들어낸 물건이 유통과정을 거쳐 진열장에 놓이면, 소비자가 물건이 진열되어 있는 곳까지 가서 직접 구매하는 것이 물건의 거래 과정이었다. 그러나 인터넷 기술의 등장으로 소비자는 집안에서도 물건을 고르고, 살 수 있고, 택배를 통해 집까지 배달 받을 수 있다. 즉, 인터넷은 소비자와 생산자가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된 것이다.

다른 식으로 말하면, 인터넷이라는 특수공간에서 디지털 기술의 혁신으로 인터넷의 쇼핑몰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물론 모든 인터넷 쇼핑몰에 해당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인터넷쇼핑몰은 여러 가지 장점을 보이며 시작 단계의 우려와는 달리, 많은 환영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다.



2. 인터넷 쇼핑몰의 여러 가지 장점
(1) 소비자 측면

1) 사용하기 편하다

쇼핑몰에서는 컴퓨터, 가구, 가전, 의류, 악세서리, 식품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을 한 곳에 담아두고 있기 때문에 몇 번의 클릭으로 물품구매가 가능해져 소비자로서는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 즉, 다리품을 팔지 않아도 앉아서 모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그 편리함은 훨씬 가중된다고 할 수 있다.

2) 24 시간, 365 일 서비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zzzzzzzzzzzzzzzz
  • eunyoung***
    (2012.05.02 21:58:00)
회원 추천자료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분석(1) Strength옥션은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 사이트이며, 200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최대의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가장 큰 강점을 갖고 있다. 이는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로 이어져 확고한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연속 분기 매출액 기록을 갱신하는 등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세계 최대 경매 사이트인 ebay와의 합병으로 자금력에 있어서도 강점을 갖고 있으고 B2C 1500여개, B2B 750여개 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다채롭고 활발한

  • [소비자분석] 새로운 다이어트 보조제 개발, 마케팅
  • 대한 실태조사>, 2003.오인숙, <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별 다이어트 실천 유형 분석 >, 2003.박선희, < 서울 시내 여중생의 다이어트 실태와 관련 요인 분석>, 2000.최영진, < 다이어트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 2004.이영순, < 체중조절 운동을 하고 있는 비만 성인의 식사행동과 영양 섭취 상태 및 건강상태에 관한 연구>, 2000.성낙현 외, < 인터넷쇼핑몰의 허위,과장광고 조사체계: 한국의 다이어트 쇼핑몰>, 2004.다이어트 의식다이어트 실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인터넷쇼핑몰 `디엔샵` 마케팅전략 및 성공을 위한 전략제안(A+리포트)
  • 쇼핑몰 노출 가능  (일일 방문자 1위의 포털 사이트)너무 강한 포탈 사이트의 이미지  (쇼핑몰로서의 이미지 약함)커뮤니티와 쇼핑몰간의 연결고리미약Weakness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성장기존 업체들의 차별성 없는 서비스틈새시장의 존재(ex.취미, 여가산업)선두업체들의 치열한 제살 깍기 경쟁경쟁업체보다 유통과 상거래 경험 부족시장의 경쟁상황 심화  (늘어만 가는 경쟁업체)SWOT 분석경쟁사 분석장점:인터넷 쇼핑몰의

  • G 마켓 콜센터 만족도 조사보고서 G 마켓 콜센터 조사 배경 G 마켓 콜센터 조사 목적
  • 대한 질문에 60%가 ‘개선해야할 점이 있다’라고 답했으며, 17%는 ‘개선 할 점이 없다’, 나머지 23%는 ‘잘 모르겠다’라고 답하였다.전체의 반 이상의 응답자가 ‘해당 콜 센터가 개선해야할 점이 있다‘라는 응답결과를 보여줌으로써 다음으로 진행 될 분석들을 통하여 G-마켓 콜센터의 개선해야할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4. 신뢰도(Cronbachs Alpha) 측정 척도의 신뢰성(reliability)은 한 대상을 유사한 척도로 여러 번 측정하거나 한 가지 척도로 반

  • [마케팅전략] 교보문고 마케팅 전략사례
  • 분석① SWOTStrength (강점)Weakness (약점)1. Power Brand 교보문고2. 국내 최대 도서 보유와 도서 검색 기능3. 고객 중심의 사이트1. 배송료의 문제2. 고시관련 서적 미흡3. Brand Power가 전이되지 않는다.Opportunities (기회)Threats (위협)1. 인터넷 사용자 급증하면서 인터넷 상거 래 증가2. 온라인 서점 늘어남으로써 온라인 서점 을 통해 구매가 편리1. 도시 정가제 시행 2. 도서정가제 할인정책으로 시장 점유율 을 높여왔던 인터넷서점이 위협3. 인터넷서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