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분석]인터넷쇼핑몰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
2. 인터넷 쇼핑몰의 여러 가지 장점
3.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 현황과 이유
4. 인터넷 쇼핑몰의 종류
1) 종합 쇼핑몰
2) 특화 쇼핑몰
3) C to C 중개 쇼핑몰
5. 사례 분석- LG e shop
1) 왜 LG e shop을 선정했는가
2) 빠른 성장 원동력
3) LG e shop의 차별화된 전략
6.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 방향
1) 전시장 위주의 형태
2) 특화 및 전문화 경향
3) 기술적 측면의 발달
7. 결론- 논의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우리가 어떤 물건을 사기 위해서는 근처 가게에 가서 돈을 직접 지불하고 사야했다. 하지만 인터넷의 발달은 우리를 이런 과거의 쇼핑 방법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 주었다. 그것도 지금까지 생각해왔던 쇼핑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쇼핑'이 등장하게 되었다. 과거, 생산자가 만들어낸 물건이 유통과정을 거쳐 진열장에 놓이면, 소비자가 물건이 진열되어 있는 곳까지 가서 직접 구매하는 것이 물건의 거래 과정이었다. 그러나 인터넷 기술의 등장으로 소비자는 집안에서도 물건을 고르고, 살 수 있고, 택배를 통해 집까지 배달 받을 수 있다. 즉, 인터넷은 소비자와 생산자가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된 것이다.
다른 식으로 말하면, 인터넷이라는 특수공간에서 디지털 기술의 혁신으로 인터넷의 쇼핑몰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물론 모든 인터넷 쇼핑몰에 해당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인터넷쇼핑몰은 여러 가지 장점을 보이며 시작 단계의 우려와는 달리, 많은 환영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다.
2. 인터넷 쇼핑몰의 여러 가지 장점
(1) 소비자 측면
1) 사용하기 편하다
쇼핑몰에서는 컴퓨터, 가구, 가전, 의류, 악세서리, 식품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을 한 곳에 담아두고 있기 때문에 몇 번의 클릭으로 물품구매가 가능해져 소비자로서는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 즉, 다리품을 팔지 않아도 앉아서 모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그 편리함은 훨씬 가중된다고 할 수 있다.
2) 24 시간, 365 일 서비스
자료평가
- zzzzzzzzzzzzzzzzz
- eunyoung***
(2012.05.02 21:58: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