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 엔씨소프트 기업의 목표
- Global Online Game Publisher : 글로벌 온라인 게임 출판사

1) 핵심 온라인 게임의 line-up 완성
- 핵심역량을 발휘할 리니지 같은 게임의 차세대 개발과 라인업의 구축.

2) 대표 캐릭터 개발
- 현재 뛰어든 캐릭터시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차후 생산되는 게임과 캐릭터 산업과의 연계성 확보.

3) 글로벌 온라인 게임 서비스센터 구축
- 각 국 서비스센터의 완벽한 구현 및 서비스 문제점의 나라별 차이점에 대한 개선.

4) 안정적인 서버 운영
-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서버의 안정성이 꼭 필요한 산업임으로 온라인에서 데이터가 절대로 손실되지 않도록 함.

5) 전문적인 게임 마스터 그룹 구축
- 기존의 하드코어 유저들과 GM(불법감시단)의 활성화를 통한 건전한 문화 육성.

6) 강력한 CS &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 국외진출시 야후BB나 기타의 그룹의 마케팅력을 이용하여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

3. 기업전략
1) 지식과 창조
첨단 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공유를 통해 창조력을 키우고 이러한 `창의적인 기술’을 토대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창조해낸다.

2) Software is Service
패키지 유통시장을 지양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는 인터넷의 `양방향성'을 발휘하여 고객의 즉각적인 요구에 반응할 수 있고, 고객이 프로슈머(Prosumer; Producer +Comsumer)로서 제작에 함께 참여하는 시장이다.
참고문헌
☞ 엔씨소프트의 소개(홍보자료)
☞ 엔씨소프트 IR REPORT
☞ 매경이코노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 한국신용평가정보 코스닥상장기업분석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엔씨소프트홈페이지(www.ncsoft.co.kr)
☞ 리니지홈페이지(www.lineage.co.kr)
☞ 게임조선홈페이지(game.chosun.com)
☞ 게임스팟닷컴(gamespot.zdnet.co.kr)
☞ 해커스뉴스(www.hackersnews.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온라인게임 리지니
  • 의 정보통신중소기업 대상 수상 (정보통신부)12 「리니지」 세계 최초 동시접속자수 30만 돌파2002 01 美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에버퀘스트」에 관한 전략적 제휴 체결 02 일본 상용서비스 개시 03 美 크립틱 스튜디오와 「시티 오브 히어로」퍼블리싱에 관한 계약 체결03 중국 리니지 베타 서비스 시작 11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 수상 2. 비전1997년 3월 설립된 엔씨소프트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목표로 온라인게임

  • [경영분석]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성공요인분석
  • 엔씨 소프트 경영 사례 개발(함께 해요 리니지~)Index0. Prologue1. 엔씨 소프트의 창립1-1. 엔씨 소프트의 시작1-2. 엔씨 소프트 김택진 CEO 1-3. 엔씨 소프트의 비전과 철학2. 성장의 계기 리니지 2-1. 당시 게임 시장 환경분석2-2. 리니지 서비스 개시3. 엔씨소프트 뜨다.3-1. 엔씨 소프트 성공기 3-2. 성장기의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엔씨의 전략4.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업체로의 도약4-1.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의 필요성 (SWOT 분석)4-2 사업의 다각화

  • [국제경영] 그라비티 라그나로크의 일본시장진출 성공전략 및 요인분석(현지화전략)
  • 과목명 : 국제경영론목 차선정이유회사소개온라인 게임 (Online Game) 에 대하여.국내 게임시장 동향국내 게임시장 규모 추이와 전망해외 게임시장 동향해외진출배경일본 게임시장 SWOT분석그라비티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 전략 및 요인 분석기타 해외시장 진출 전략그라비티가 나아가야할 방향그라비티 사례를 통한 교훈선정이유21세기는 지식경영사회로서 많은 벤처기업들이 생겨나고 사라지고 있다. 현대의 시대에 살아남고 사람들의 다양

  • [경영학]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2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1. 개요2. 글로벌 네트워크3. 온라인게임 시장의 특징과 엔씨소프트의 핵심역량4. 엔씨소프트의 성공 요인 5. 해외 진출 배경과 시기6. 해외 진출 기본 전략7. 초기 진출과 계약과정에서의 어려움8. 해외현지 인력구성 방식9. 현재 세계 온라인게임시장 석권을 위한 기반이 마련10. 해외진출 사례11. 대만에서의 성공이 주목받는 이유와 현재상황12. 중국시장 진출과정에서 대만과 다른점 13. 주요

  • [국제마케팅] `NCSOFT`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엔씨소프트사와 기업인에 대하여 소개하고, 최근 엔씨소프트사의 동향과 SWOT분석을 통하여 현재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분석하겠다. 그 다음, 본론으로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그 성공사례를 보이고자 한다. 끝으로, 최근 중국으로 진출한 아이온의 마케팅 전략을 보고, 이메일을 통한 기업인과의 인터뷰를 간략하게 언급하겠다. 2. NCSOFT 및 기업인 소개엔씨소프트는 세계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 기술 역량과 강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