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 엔씨소프트 기업의 목표
- Global Online Game Publisher : 글로벌 온라인 게임 출판사
1) 핵심 온라인 게임의 line-up 완성
- 핵심역량을 발휘할 리니지 같은 게임의 차세대 개발과 라인업의 구축.
2) 대표 캐릭터 개발
- 현재 뛰어든 캐릭터시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차후 생산되는 게임과 캐릭터 산업과의 연계성 확보.
3) 글로벌 온라인 게임 서비스센터 구축
- 각 국 서비스센터의 완벽한 구현 및 서비스 문제점의 나라별 차이점에 대한 개선.
4) 안정적인 서버 운영
-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서버의 안정성이 꼭 필요한 산업임으로 온라인에서 데이터가 절대로 손실되지 않도록 함.
5) 전문적인 게임 마스터 그룹 구축
- 기존의 하드코어 유저들과 GM(불법감시단)의 활성화를 통한 건전한 문화 육성.
6) 강력한 CS &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 국외진출시 야후BB나 기타의 그룹의 마케팅력을 이용하여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
3. 기업전략
1) 지식과 창조
첨단 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공유를 통해 창조력을 키우고 이러한 `창의적인 기술’을 토대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창조해낸다.
2) Software is Service
패키지 유통시장을 지양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는 인터넷의 `양방향성'을 발휘하여 고객의 즉각적인 요구에 반응할 수 있고, 고객이 프로슈머(Prosumer; Producer +Comsumer)로서 제작에 함께 참여하는 시장이다.
- 참고문헌
-
☞ 엔씨소프트의 소개(홍보자료)
☞ 엔씨소프트 IR REPORT
☞ 매경이코노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 한국신용평가정보 코스닥상장기업분석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엔씨소프트홈페이지(www.ncsoft.co.kr)
☞ 리니지홈페이지(www.lineage.co.kr)
☞ 게임조선홈페이지(game.chosun.com)
☞ 게임스팟닷컴(gamespot.zdnet.co.kr)
☞ 해커스뉴스(www.hackersnews.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