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제약산업 마케팅능력과 기업성과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업체선정과 그 이유
2. 산업 환경 분석 및 업체 비교
3. 해석
- 본문내용
-
1. 업체선정과 그 이유
먼저 레포트 주제가 마케팅 능력과 기업성과(특히 주식부문)와의 관계임을 떠올려보자. 특정 마케팅 활동이 그 기업의 성과에, 특히 주가부문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알아보아야 한다. 이를 실험설계로 설정한다고 가정해보면, 독립변수는 ‘마케팅 활동’이, 종속변수는 ‘주가’ 이 되는 것이다. 앞서 마케팅조사론 수업에서 배운 것처럼 실험설계의 기본조건에는 세 가지가 있다. 실험변수의 조작, 외생변수의 통제, 실험대상의 무작위화가 그것이다. 현실에서의 비교이기 때문에 다른 조건들은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외생변수의 통제는 기본적인 가장 비슷한 환경에서의 두 기업을 비교함으로써 어느 정도 해결되리라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두 기업을 어떻게 선정해야 할까란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우선 두 기업은 비슷한 환경에서 생겨난 기업이어야 한다. 그리고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한 기업은 어느 정도 리더그룹에 속한 기업, 다른 한 기업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속해야 한다. 그렇다면 그 리더그룹이라는 것을 어떤 기준으로 설정하느냐가 문제가 되는 것이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기업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어떤 정보가 나오게 될까. 아마도 그 기업의 인터넷 홈페이지와 소개가 나올 것이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창에서 삼성전자로 검색을 해보자(네이버를 선호하기 때문에 선정됐음. 임의의 기업으로 삼성전자 선정했다). 먼저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바로가기 링크가 있고 그 밑으로 기업정보가 나와 있는데 주가와 주가정보, 기업뉴스, 재무정보, 증권사리포트 등등이 나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