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태평양 `라네즈`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 태평양 소개
2. 현재 화장품 시장의 TREND
3. BRAND의 의미와 성격
4. BRAND 전략(RENEWAL과정 소개)
5. 3Cs 분석
6. SWAT 분석
7. 4Ps 분석
8. LANEIGE 브랜드 성공요인
9. LANEIGE 주요 마케팅 활동
10. LANEIGE 마케팅 point
11. 경험 마케팅이란?
12. LANEIGE 최종 분석
13. LANEIGE 히트 상품 소개 및 광고 소개
14. 참고 자료
본문내용
(주) 태 평 양

태평양그룹의 모 기업인 ㈜태평양은 55년 전 화장품회사로 설립

창립 이래 줄곧 화장품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1960년대부터 한번도 2위로 밀려난 적이 없음)

최근에도 3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는 국내 최대의 화장품 생산업체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꿈(Dream for Beauty)’을 실현하는 데 최우선의 의미를 둠
화장품 브랜드로는 라네즈, 아이오페, 헤라, 설화수 등
Body제품 전문회사인 이플립과 향수 전문회사인 빠팡 에스쁘와를 운영
현재 세계 화장품시장 약20위정도의 위치

화장품 시장의 TREND

▶ 시장의 양극화 : 중저가와 고가로 나뉨

▶ 기능성을 첨가한 고급화 추세

▶ 개인별 피부 특성에 따라 세분화됨

▶ 지속적인 제품 리뉴얼, 제품 용량 또는 포장성분 등을 바꿈

▶ 롱셀러 브랜드 : 라네즈, 라끄벨리, 칼리
참고문헌
http://www.kolmar.co.kr/
http://www.marieclaire.co.kr/mc_index.jsp
http://www.laneige.co.kr/laneige/index.jsp
http://www.lgcare.com/
http://www.aekyung.co.kr/
http://www.coreana.co.kr/
http://www.pacific.co.kr/pacificgrp/index.jsp
http://www.lacvert.co.kr/index_brown.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사례
  • 라네즈’브랜드로 중국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명품 화장품이라는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회사전체 매출의 10%에 달하는 1200억 원어치의 제품을 해외에서 팔았다. 올해에는 약 40% 이상의 해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까지도 엄청난 성공을 이룬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전략이 무엇이었는지 분석해보고자 한다.2. 기업소개1945년 9월‘아름다움과 건강을 창

  • [마케팅] 태평양 라네즈 브랜드 전략 - 마케팅 분석과 전략을 중심
  • 전략 산업으로 적절한 산업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정부는 국산화장품 이미지제고 및 유명브랜드의 개발추진, 화장품 수출지원, 화장품산업 전문인재 육성, 국산우수화장품 활성화, 화장품관련 조직확대 등을 제시했다. 라네즈는 지난 94년 출시된 태평양의 대표적 브랜드로 96년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한 후 2001년까지 6년 연속 1,000억원 상당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라네즈 를 별도로 떼어내 독립 화장품 회사를 차려도 업계 4위가 된다고 한다

  • 태평양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프랑스
  •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 시킬 수 있어서 50년이 넘는 세월동안 국내 화장품 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다. (3) 초고가 시장의 공략인한 브랜드 파워예전의 화장품시장에서는 국내 브랜드가 수입 브랜드와 가격면에서 정면에서 맞붙는다는 것은 곧 실패를 의미했다. 당연히 수입 브랜드보다 가격이 싼 중가 화장품이 대부분이었다.태평양은 이 같은 인식의 틀을 바꾸었는데 태평양이라는 회사의 이름을 감춘 채 브랜드명만 내세우는 마케팅 전략이 주효하였

  • [마케팅] 화장품 대표 브랜드 `라네즈`의 마케팅 전략
  • 태평양 대표 브랜드 ‘라네즈’의 마케팅 전략 분석- 목 차 -1.태평양 화장품의 대표브랜드 “라네즈”1)태평양 화장품 2) 브랜드 “라네즈”2.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쟁 현황1)기존 거대 화장품 기업의 현황2) 새롭게 등장한 저가 화장품 시장의 현황3. 라네즈의 STP 전략1) Market Segmentation 2) Market Targeting 3) Market Positioning4. 라네즈의 마케팅 믹스(4P) 분석. 1) Products2) Price 3) Place 4) Promotion5. 라네즈의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
  • CONTENTS 서론1. 태평양 라네즈 선정의 이유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 1. 기업 소개 2. 경영이념3. 글로벌 경영 전략4. 라네즈 브랜드 소개라네즈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SWOT 분석3. 유통환경 및 채널 분석4. 라네즈 각각의 채널 분석5. 기존의 (라네즈의) 유통 전략결론참고자료Ⅰ. 서 론 1. 태평양 라네즈 선정의 이유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는 시장 규모에 비해 공급이 초과상태로 각 사의 경쟁이 심화되고 유통시장 개방으로 외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