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태평양 `라네즈` 브랜드성공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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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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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태평양
2. 라네즈 - 4번의 리뉴얼
3. 브랜드 마케팅, 체험 마케팅
4. 히트상품
(1) 96년도 립스틱 sexy No.1 (1996)
(2) 라네즈 EX.UV 트윈케이크 (1996)
(3) 라네즈 클린 앤 컬업 마스카라 (2001)
(4) 태평양 라네즈 아쿠아 파우더 (2001)
(5) 라네즈 울트라 하이드로에센스 (2001)
5. 라네즈 브랜드의 성공요인
(1) 시장환경 변화에 따른 경험 마케팅의 도입
(2) 화장품 속성에 적합한 마케팅 툴
(3) 고객과의 좋은 경험을 통한 브랜드 구축
(4) 전략성 - 경험 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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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태평양
소개
태평양그룹의 모기업인 ㈜태평양은 55년 전 화장품회사로 설립됐다.창립 이래 줄곧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며 한국 화장품 산업을 이끌고 있다.국내 3백여개 업체가 있지만 1960년대부터 한번도 2위로 밀려난 적이 없다.97년 외환위기 직후 업계 전체 매출이 20% 이상 줄 때도 이 회사는 오히려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선두자리를 다졌다. 60년대에는 국내 화장품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했으며,최근에도 3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는 국내 최대의 화장품 생산업체. 세계 화장품시장에서의 위치는 20위권.
브랜드
Cosmetic-73년 타미나를 시작으로 미보라(75년).리바이탈(83년).탐스핀(86년).순정(88년).미로(89년).마몽드(91년).라네즈(94년)로 이어지는 히트 화장품은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다.
태평양의 화장품 모(母)브랜드인 아모레는 국내 화장품 제조기술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대표적 롱셀러 브랜드인 라네즈·마몽드,고급 브랜드 헤라·설화수의 소비자 선호도는 절대적이다.아울러 기능성 화장품의 대명사인 아이오페와 남성브랜드 미래파·오딧세이 역시 인기를 누리며 태평양을 튼튼히 받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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