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태평양㈜의『라네즈』브랜드의 중국 진입 전략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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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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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라네즈 소개
2. 라네즈 중국시장 진출 배경
3. 시장 진입 전략
4. 마케팅 전략
5. 당면 과제
Q & A
- 본문내용
-
5.당면과제
1. 프리미엄 시장 진출로 인한 국내와의 가격차이
국내에서는 중저가 매스 브랜드
중국에서는 고가 브랜드
>>>>>>밀수품 문제 심각
해결방안
해외시장만을 위한 제품개발(라네즈 퓨처 에이지)
컨트롤이 가능한 국내 직영 매장에만 공급
철저한 CRM- 카운셀링, 사후관리 등
2. 색조부문 경쟁력 강화
중국화장품 시장은 스킨케어 시장이 주류
현재 라네즈의 기초 vs. 색조의 판매비율 = 80:20
기초 -> “Water” 라는 확실한 컨셉
색조 -> 라네즈 만의 독특한 컨셉이 없음
하지만, 점차 색조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고 있음
>>>>>>>>>>>>해결방안
향후 색조시장의 성장을 대비하여 지속적인 R&D 필요
컨셉개발 필요
3. 수출문제
현재 전량 수출 전략- 중국시장에서 현지생산의 중요성 증대하고 있음
수출의 경우 환경 변화에 민감하여 위험요인 多
>>> 해결방안 – 현지생산품 이미지 제고
4. 방문판매 – 본사 내 뜨거운 감자
2004년 11월 중국 상무부의 방문판매 허용 선언
태평양의 40년 전통의 방문판매 노하우 활용을 통한 경쟁력 강화 필요
>>>> 해결방안 – 자격요건을 갖추고 방문판매에 적합한 제품군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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