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태평양㈜의『라네즈』브랜드의 중국 진입 전략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태평양(사) 연혁
2.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성
1) 시 장 구 조
2) 경 쟁 환 경
3) 시 장 특 징
4) 시 장 규 모
5) 관 련 법 규
3. 태평양(사)의 중국 시장 진입 전략
1) 진입시기 & 방식
2) 진입순서 & 형태
3) 입지전략
4) 환경 변화에 따른 진입 전략의 전환
4. 라네즈(Laneige)의 중국내 마케팅 전략
1) S W O T 분석
2) S T P 전략
3) 4 P 분석
5. 성과 / 당면 과제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요 약
제한된 국내 시장에서의 과도한 경쟁과 소비 심리의 위축 그리고 외국 고급 브랜드의 국내 시장 진입으로 인하여 국내 화장품 업계는 더 이상 국내시장에서만 경쟁하는 것에서 벗어나 국외로 눈을 돌려 해외 시장으로의 진입을 모색 해야 하는 구축요인(push factors)를 가지게 되었다.
한편 13억 인구의 연평균 8%대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중국 시장은 성장하는 구매력을 예상했을 때에 충분히 매력적인 시장으로 여겨진다. 특히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급격한 소득향상에 힘입어 향후 10년 동안 연평균 12.9%의 성장률을 보이며 2010년에는 800억 위안(약 11조2천억 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한다. 또한 중국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 등은 기업차원에서 좀더 효율적으로 중국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국 시장 진입의 충분한 유인동기(pull factors)를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이미 중국에서는 각국의 유명 브랜드 화장품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으며 화장품에 대한 관련 법규도 까다롭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더군다나 화장품 같은 경우에는 깨끗한 원료를 바탕으로 한 가공이 중요하기 때문에 환경오염이 비교적 심각한 중국에서의 화장품 생산은 화장품의 질을 저하시켜서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를 초래 할 수 있음을 유의하면서 현지화를 시켜 시장 공략에 나서야 한다.
우리나라 기업들도 태평양을 비롯하여 LG생활건강, 코리아나 화장품, 한불화장품, CJ엔프라니, 나드리화장품, 로제화장품, 과일나라 등이 중국 시장에 진입하여 중국 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이 중에서 우리 조는 태평양(사)의 라네즈 브랜드가 중국에서 성공을 거두었음을 알고 이를 주제로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김용준, 《중국 마케팅》, 박영사, 2004
《매일경제》, 2005년 3월 23일자
《태평양 향장》, 2005년 4월호
김익수, 중국시장 마케팅, 박영사, 2004
http://www.amorepacific.co.kr/ (태평양 홈페이지)
http://sabo.amorepacific.co.kr/ (태평양 사보 1,2,3월 해외 기사 리포트)
http://kcia.or.kr/ (대한 화장품 협회)
http://www.scsk.or.kr/ (대한 화장품 학회)
http://www.hjp.co.kr/ (화장품 신문)
http://www.dailycosmetic.com/ (데일리 코스메틱)
http://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kita.net/ (한국 무역 협회)
http://www.kotra.or.kr/ (KOTRA)
Interview - 4월 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신용산 태평양 본사에서
올해 2월까지 라네즈 BM으로 중국을 담당하신
국제사업팀 미주담당 이만희씨
lmh76@amorepacific.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