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투싼`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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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2.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 경쟁 분석
- 소비자 분석

3. 전략 - 처음부터 끝까지
- 내차는 카멜레온
- 받은 사랑 그대로
- 투싼과 함께 떠나는 여행

4. 결론

5. 후기, 참고문헌 및 첨부 자료
본문내용
Positioning Map

SUV 시장에서 투싼은 기존의 SUV
보다 약간 소형 급의 SUV로 차별화
를 두어 출시하였다. 다른 SUV 차량
과 성능면에서 비슷하면서도 가격은
싸게해 고품질-저가격 포지셔닝을
하였다. 하지만 투싼은 이러한 이점
을 가지고도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
를 받지 못하며, 투싼이라는 브랜드
인식도 낮게 평가되고 있다. 보다 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쳐 제품에
대한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필요성이 있다.


제품 분석
기존 SUV보다 약간 소형 급의 SUV
세단감각의 승차감과 SUV의 다목적 성 및 운전편의성을 배려
넓은 공간 활용성과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
기존 SUV에 비해 저렴한 가격, 저렴한 유지비

제품 수명 주기

현재 투싼은 성장기에 있으며, 곧 성숙기로 진입하게 된다.
성장률이 둔화되기 전에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차별적인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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