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인터넷서점 `모닝365`의 4C, SWOT, BM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4C분석☆
☆SWOT☆
☆BM분석☆
본문내용
☆SWOT☆

SWOT: 기업 외부 및 내부 환경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하여 어떤 기회와 위협이 형성되는지를 파악할수 있다. 한 사업이 직면하고 있는 기회와 위협들을 파악하고, 이것들을 활용하거나 대응할 수 있는기업역량의 강약점을 분석하는 것을 SWOT전략이라고 한다.

① 강점(Strengths): 모닝 365(www.morning365.com)는 다양한 책 값 할인과 차별화된 배송이 특징이다. 서울 시내 거주자의 경우 빠르면 주문 당일 16개 지하철역에 설치된 물류센터 해피샵에서 배소입 없이 책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유일하게 후불도 가능하다는 강점 때문에 직장인, 학생, 서울 거주자 등이 주 고객이라고 한다. 모닝365는 지난해 12월에 오픈, 후발업체로서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1년만에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서울 지하철공사와 5년동안의 독점 계약을 통해 해피샵을 운영하고 있다. 저렴한 비용으오 해피샵을 운영, 택배업과 음반, 꽃, 가전 등 문화 상품도 취급해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방 대학가를 중심으로 위탁 해피샵을 운영, 수도권 집중전략에서 지방으로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③ 위협(Threats ) : 모닝365(http://www.morning365.co.kr)가 일부 도서에 대해 매일 1시간씩 50%가격할인을 실시하는 등 인터넷 서점의 경쟁은 가격할인의 마지노선으로 불리는 50%선마저 위협하고 있다. 이런 가격할인은 지난 3월 인터넷서점과 한국출판인회의 유통대책위원회 사이에 이뤄진 '10+5(가격할인 10%+마일리지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Yes24 서비스 운영관리
  • 의 초대형 인터넷 서점이 되었다. 그 뒤를 알라딘, 인터넷교보문고, 모닝 365 등이 그 뒤를 잇고 있었다.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1위매출을 기준으로 인터넷 서점의 시장점유율을 비교 해볼 때 yes24는 단 한번을 제외하고는 수년째 1위를 고수해 오고 있다.일평균 방분자 수 1위뿐만 아니라 일평균 방문자 수로 살펴볼 때도 앞서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3. Yes24의 SWOT 분석StrengthWeakness1. 최고의 물류시스템 2. 대량 물류 시스템 / 창고시스템을 통한 규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의 성공전략
  • YES24의 성공전략Contents서 론1. 인터넷 서점의 장점2. 인터넷 서점 수 3.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 4. 인터넷 서점 이용 분야 5. 인터넷 서점 이용층 및 이용 이유 6. 인터넷 서점 현황 7. 인터넷 서점의 문제점 본 론1. YES24의 시작 2. YES24의 개요3. YES24의 지향가치4. YES24의 연혁5. YES24의 간략한 소개6. YES24의 현황7. YES24의 성공요인8. YES24의 마케팅전략9. YES24의 SWOT10. 인터넷 교보문고와의 핵심요인별 비교분석11. YES24, 알라딘, 인터넷 교보 사이트 분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모닝365닷컴 분석
  • 서점들의 매출이 같은 분기에 비해 15%가량 줄었으며, 또한 인터넷 서점들의 매출도 30%정도 하락했다. 2000년 5월 이후 계속 인터넷 서점업계에 2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었던 모닝365도 예스24와 합병과 교보서점의 적극적인 온라인 시장 진출 등의 추격으로 난관에 봉착했다. 또한, 얼마전 95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양서를 배출해 오던 종로서적이 끝내 부도를 당하는 등의 서적 업계는 하루가 다르게 판도가 변화하고 있다. Ⅱ. 인터넷 비즈니스 분석1. 회

  • [인터넷서점] 모닝365 분석
  • SWOT분석11. 경쟁사Ⅲ. 핵심적 성공요인Ⅳ.모닝365의 현 위기와 그 대비전략Ⅴ. 결론 및 전망Ⅰ. 서론1. 시장환경분석근 5년간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국가에서는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발달하였으며, 미국의 아마존닷컴이 도서판매를 시작으로 최대의 인터넷쇼핑몰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현재 인터넷이 보급됨에 따라 사람들의 관념에서 ‘책은 서점에서 구입’한다는 생각이 바뀐지는 오래이다. 이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목차◉1. 사업소개(1) 목표(2) 목적(3) 확장분야(4) 전략적 제휴(5) 합병 등 사업의 장래와 관련된 다양한 전망 2. 시장 상황(1) 인터넷 서점 시장에 대한 정의 (2) 인터넷 서점의 특성 (3) 인터넷 서점 시장의 동향과 전망(4) 경쟁 환경(5) 경쟁사에 대한 설명(6) 경쟁상품(서비스)(7) 경쟁사와의 장, 단점 비교3.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 분석(2) 4Ps 전략(3) 6C4. 인터넷 마케팅전략 방안(1) 트래픽구축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