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하우젠의 버블과 LG 트롬세탁기 광고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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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1. 서론
1)선정이유

2) 연구대상

2.광고목표
1)하우젠 세탁기

3.광고모델

1)하우젠

2)트롬

3. 하우젠 vs 트럼 매체전략

1)하우젠
(1) TV 광고

(2)대중매체

3. TV편성 시간대

타임전략

(2) 라디오 광고

(3) 인터넷 광고

(4) 인쇄광고

(5) 옥외광고

(6) 앰비언트 광고(Ambient Advertising)

2)트럼
(1) TV 광고

(2) 인쇄 광고

4.4P분석

(1)상품전략
1)하우젠

2)트롬

(2)가격전략
1)하우젠

2)트롬

(3)유통전략
1)하우젠

2)트롬

5.STP전략

1)하우젠

2)트롬

(2)표적시장 선정

(3)포지셔닝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선정이유
광고의 이해 비교선정으로 인해 TV를 보다가 광고를 정하기 전에 경쟁구도에 있는 기업에 대해 관심을 가졌었다. 많은 광고 중 SK와 KT, 삼성과 LG로 한정 시켰다. 이 중 세탁기에 대한 광고가 경쟁구도가 분명했고 눈에 띄였기 때문에 선택을 할 수 있었고 조원과 친환경에 대한 관심도 있었기 때문에 주제를 세탁기로 삼았다.
본 조는 하우젠의 버블과 트롬세탁기에 관심을 가지고 조사하였다. 교통의 발달과 세계화로 현대인들의 여가에의 관심 고조 등으로 인해 좀 더 편리하게 삶을 누릴 수 있는 장래성 있는 산업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광고 중 삼성과 LG로 정하고 광고전략을 연구했다. 한국을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인지도와 품질 수준이 높은 두 기업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최고의 품질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오늘날 광고는 생산 품질보다 앞서는 성공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제조 공장 등이 비슷한 동종 상품으로 타 회사들과 경쟁해야 하는 시장 경제 체제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상품과 광고가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되는가가 중시되어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점들을 볼 때 두기업은 경쟁의 최고수준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박숙희(1990), 「신문광고 디자인」,조형사
이명천(2010), 「광고학 개론」,커뮤니케이션북스
이재원(2004), 「광고언어연구」,한성문화
서은아(2003), 「신문광고와 언어」,역락
http://www.adic.co.kr/
http://www.kinds.or.kr/
http://www.lge.co.kr/brand/tromm/main/BrandMainCmd.laf?brand=TROMM
http://cafe.daum.net/babyprinses77/
http://hsys38.blog.me/110097642895
http://www.samsung.com/sec/bubbleeco/index.html
2010 상반기 히트상품/ LG전자 ‘트롬 전자동 6모션 세탁기’(서울신문,2010-06-24)
[2009베스트브랜드상품]LG전자 드럼세탁기 ‘6모션 트롬’ - 세탁, 헹굼력 강화하고 소비전력 절감 (아시아투데이, 2009-12-18)
2009 경향광고 대상 특집 / 브랜드대상 - LG전자 | 트롬 6모션 (경향신문, 2009-12-10)
Digital Life / 세탁기·가습기·냉장고도 IT기술 접목… 생활가전이 스마트해 졌어요 (동아일보,2010-10-19)
삼성전자 하우젠 버블에코, 가전 최초 QR코드 도입 (아시아투데이,2010-11-10)
버블에코 드럼세탁기 매진 (세계일보,2010-09-08)16면
삼성 버블에코 세탁기 2개월만에 3만대 판매 달성 (아시아투데이, 2010-07-20)
한가인-연정훈 부부 첫 동반 CF 촬영 (아시아투데이,2010-10-14)
가전업계 에너지비용 표시 의무화, '에너지절약형 제품 봇물' (아시아투데이,2010-04-19 )
강성애(2002), 「신문 광고 언어의 특성에 대한 연구」,인제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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