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제경영학]LG전자 ‘트롬(TROMM) 세탁기’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국제경영학]수업 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제품개요
2. 해외 시장에서의 트롬
1) 글로벌 생산 천만대 시대
2) 세계에서의 트롬의 영향
3. 미국 세탁기 시장규모와 동향
1) 미국 세탁기시장 약 72억 달러 규모
2)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요 업체
3) 주요 브랜드의 제품별 평가
4) 미국 세탁기시장 한국제품이 선도
5) LG 미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4. 트롬의 성공요인
1) 고객 중심의 신제품
2) 생산성 향상
3) 백색의 이미지를 벗고 컬러화
4) R&D 투자
5) Tromm 이라는 브랜드 네임
5. 트롬의 현지화 전략
1) 생산의 현지화
2) 인력의 현지화
3)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
4) 철저한 서비스
5) 유통전략
6)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5. 트롬의 성공요인
세계적인 가전 불황 중에도 LG전자 세탁기 사업부의 선전(善戰)이 이어지고 있다. 북미 시장에서는 7분기째 드럼세탁기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올해 경기 침체에도 세계 예상 판매량과 매출은 각각 1000만대·35억달러에 이른다. 이는 각각 지난해보다 12%, 52% 늘어난 것.
1) 고객 중심의 신제품
미국 시장의 경우 월풀 등 세계적인 업체들이 유통을 장악해 공급자 위주로 물량 싸움을 하는 가운데, 정작 소비자를 배려한 신제품은 드물기 때문에 그 틈을 노려 맞춤형 제품을 내놓은 것이 주효했다.
2) 생산성 향상
제품이 팔려 나가기 시작하면 증산(增産)이 필수적이다. LG전자는 이 과정에서도 뼈를 깎는 노력으로 원가 부담을 줄였다. 창원 공장의 경우, 1987년 세탁기를 50만대 생산하던 똑같은 공간(4만㎡)에서 올해 500만대가 생산된다. 연초에도 '흐름 생산'식 개편으로 생산성을 15% 늘렸다. '흐름 생산'이란 부품이 벨트 위에서 서지 않고 계속 움직이는 상태로 조립이 이뤄지는 공정이다.
3) 백색의 이미지를 벗고 컬러화
냉장고 세탁기=하얀색깔`. 그동안의 고정관념이었다. 백색가전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도 여기에 있다. 미드나잇 블루, 레드, 티타늄 색깔의 드럼 세탁기에 이어 펄 그레이와 스테인레스를 활용한 세탁기도 만들었다.
4) R&D 투자
트롬세탁기의 핵심기술인 '인버터 모터' 특허를 확보한 게 그 예다. 인버터 모터는 한 가지 기계 구조를 갖고도,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출력을 낼 수 있는 모터(전동기)다
5) Tromm 이라는 브랜드 네임
과거 Gold Star 라는 이름으로 저가 가전제품을 생산했던 것과 달리 트롬이라는 이름은 드럼의 독일식 표현으로 미국 소비층의 일부는 스칸디니비아 회사처럼 보인다거나 ‘LG 트롬’이 유럽 브랜드처럼 들린다고 말한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