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블랙앤데커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lack & Decker
2. Black & Decker의 내부․ 외부 환경 분석
3. Black&Decker와 Makia의 전략 비교
4. 향후 Black & Decker의 바람직한 글로벌 전략 방향
- 본문내용
-
Black & Decker의 내부․ 외부 환경 분석
⑴ 외부요인 - 일반환경
당시 power tools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어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황이었다.
또한 Home Depot, Home Club등의 Home Center Type유통망의 급성장에 따라 시장이 확대
된다. 따라서 1981년부터 이익이 감소되기 시작하면서 B&D의 젖줄이라 할 수 있는 전동기구
분야 사업의 전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하강국면을 맞게 되었다. 또한 달러화의 강세는 수
출 시장에서 그들의 입지를 약화시켰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경쟁자이던 일본의 Makita사와
같은 외국 업체들의 경쟁압력에도 취약하게 된다.
⑵ 내부요인 - 기업요인
인력의 중복과 과도한 충원을 첫 번째로 꼽을 수 있겠다. 1982년에 B&D는 6대주 13개 국가
에 25개의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메릴랜드에 있는 본사와 3개의 그룹을 운영하고 있었다.
각각의 자회사들은 B&D제품이 판매되는 5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하여금 현지 시장의 독특
한 특성에 맞게 제품과 제품라인을 적응시키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다. 이런 철저한
현지화 정책은 국가별 자회사의 의사소통 문제를 발생시켰다. 또한 국가마다 다른 제품수명
주기가 존재했으므로 국가간 제품도입시기가 달랐다.
자료평가
- 왜 10page라고 거짓말하세요??
- nanmoc***
(2006.11.09 22:13:10)
- 이글을 누가 올린지는 모르겠으나, 당장 삭제하심이. "[국제마케팅] Blace &decker ( 전동공구제조업체) 실패사례" 를 짜집기해서 제목만 바꾸고 올리다니 양심불량. 돈아까워.
벌 하나도 아깝습니다(파일까지 깨져있던데). - hisan***
(2006.03.18 23:54: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