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제7장 글로벌 제품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글로벌 제품
(1) 표준화와 현지화
(2) 전략적 대안
■ 제품의 다국적 확산
■ 글로벌 제품의 포트폴리오
● 제품라인의 폭
● 제품라인의 깊이
■ 신제품 개발전략
(1) 신제품 개발전략
(2) 신제품 개발의 어려움
(3) 신제품 개발 절차
■ 마무리 요약

본문내용
'3분 카레'는 팀별 발표로 「제 7장 글로벌 제품 전략」에 대해서 발표하였다. 글로벌 시장에 있어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도 기업의 목표를 달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 관리한다는 것은 글로벌 기업의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사안이 아닐 수 없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인수하면서 특정시장에 적합한 제품들을 갖게 된다. 예를 들어, 기아자동차는 미국시장으로 진출하면서 기존의 국내용 4도어 디젤자동차(4-door)와는 약간 다른 ‘스포티지 2도어 가솔린 자동차(spotage 2-door)'라는 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어느 특정의 시장만을 겨냥한 제품들은 그 자체만으로도 이익을 충분히 낼 수가 있겠으나, 전세계시장을 t아대로 하는 글로벌 기업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거나 마케팅을 충분히 할 수 있는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에 곤란을 겪게 되는 경우도 다분히 있을 수 있다. 따라서 글로벌 제품을 기획하는 입안자로서는 당해 특정제품이 다른 시장으로의 확산이 가능한지부터 항상 따져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어떤 전략으로 어떻게 글로벌 시장으로 나갈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전자무역(e-Trade)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제7장 결론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정보통신기술의 확산은 개인의 일상생활은 물론 기업 사업방식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켰고, 국제간 전자상거래와 글로벌한 무역거래에 있어서도 기존의 물리적 공간과 시간적 제약이 사라지고 있고 모든 무역프로세스가 전자화되어 전자무역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해 가고 있다. 특히 인터넷 사용의 확산은 가업활동의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고 기업의 경영전략과 경쟁방식, 그리고 국

  • [국제지역 경제학] 대만 무역환경 분석
  • 전략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한국상품에 대한 인지도대만에 수출된 한국의 주요 제품은 반도체, LCD, 컴퓨터 부품 및 통신제품 등 부품 및 기계설비장비 위주이며, 소비제품은 미미하게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상태이다. 대만 소비자는 구미, 일본 등선진국제품(또는 브랜드)에 대한 맹목적인 선호현상을 보이고 있고, 최근 한류의 영향과 소비제품의 수입증가로 한국산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일부 삼성, LG 등 브랜드 위주로 인

  • [면접] 취업 면접 완벽 가이드(채용 면접 요령 및 예상 질문)
  •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나쁜 예요즘 업계에서 흔히 말하는 다운사이징은 대형 범용컴퓨터에 의한 집중적 처리방식으로부터 퍼스널 컴퓨터나 워크스테이션에 의한 분산처리 시스템으로 흐르는 방향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정보코스트가 팽창하고 현장의 요구가 중앙에 전달되기 어려운 일극집중체제, 그리고 한발 늦는 소프트웨어의 개발들이 그 배경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분야에서 정보시스템의 재구축이 급선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국제 분쟁을 야기한다. 기술사업화는 이러한 특허 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준다.4) 글로벌 경쟁시대의 도래각 나라는 세계무역기구 체제하에서 세계화의 급속한 진전으로 글로벌 무한 경쟁시대에 들어섰다. 또한 국제 기술분업체계의 붕괴로 인하여 국제적으로 공산품 생산기지가 중국 등 후발 개도국으로 빠르게 이전되고 있고, 특허권으로 보호되지 않은 사업아이템은 저임금을 바탕으로 한 후발국들과 경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전개되고

  • [윤리강령] Sony 소니 사례
  • 글로벌 시대에 발 맞춰 그들의 경영이념을 잘 소개하고 있는데 현지화 전략 그리고 global 한 기술 경영 가치 창조경영 그리고 환경친화적 경영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었다. 또한 행동 강령은 자세하고 세밀하게 그 분야에 대한 유의 사항을 열거 하지는 않았지만 꼭 필요하다고 생각 되는 부분에서는 그 내용을 분명히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러나 어떠한 부분에서는 그 내용을 너무 소극적으로 다루는 느낌을 받은 것도 사실이다. 소니 코리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