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제7장 글로벌 제품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글로벌 제품
(1) 표준화와 현지화
(2) 전략적 대안
■ 제품의 다국적 확산
■ 글로벌 제품의 포트폴리오
● 제품라인의 폭
● 제품라인의 깊이
■ 신제품 개발전략
(1) 신제품 개발전략
(2) 신제품 개발의 어려움
(3) 신제품 개발 절차
■ 마무리 요약
- 본문내용
-
'3분 카레'는 팀별 발표로 「제 7장 글로벌 제품 전략」에 대해서 발표하였다. 글로벌 시장에 있어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도 기업의 목표를 달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 관리한다는 것은 글로벌 기업의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사안이 아닐 수 없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인수하면서 특정시장에 적합한 제품들을 갖게 된다. 예를 들어, 기아자동차는 미국시장으로 진출하면서 기존의 국내용 4도어 디젤자동차(4-door)와는 약간 다른 ‘스포티지 2도어 가솔린 자동차(spotage 2-door)'라는 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어느 특정의 시장만을 겨냥한 제품들은 그 자체만으로도 이익을 충분히 낼 수가 있겠으나, 전세계시장을 t아대로 하는 글로벌 기업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거나 마케팅을 충분히 할 수 있는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에 곤란을 겪게 되는 경우도 다분히 있을 수 있다. 따라서 글로벌 제품을 기획하는 입안자로서는 당해 특정제품이 다른 시장으로의 확산이 가능한지부터 항상 따져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어떤 전략으로 어떻게 글로벌 시장으로 나갈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