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Caterpillar의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 Komatsu의 성장과정
2차세계대전이 끝난 후 Komatsu는 수출시장확대를 시도하였으나 Caterpillar의 강력한 유통망을 따라잡지 못했기 때문에 상당히 고전하였다.
더구나 당시 Komatsu의 기계들은 Caterpillar에 비해서 고장도 잦고 품질도 현저히 떨어지는 제품이었다.
Komatsu는 선진국시장은 이미 Caterpillar가 선점한 상황이므로 이곳에 진출하기보다는 Caterpillar의 유통망이 확립되어 있지 않거나 Caterpillar가 진출하기 꺼리는 지역으로부터 진출하기 시작하였다. Komatsu가 최초로 진출한 국가는 아르헨티나와 동구권 국가들이었다 아르헨티나는 경제위기로 인하여 미국기업들이 투자를 꺼리고 있었고 동구권 국가는 미국정부가 공산권 국가에 대해서 중장비의 수출을 규제하였기 때문에 Caterpillar의 진출이 제한되어 있었다. 이와 같이 동구권과 중남미에 대해서 활발한 수출활동을 벌임과 동시에 Komatsu는 내부적으로는 자신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벌였다. Komatsu는 TQC(Total Quality Control)활동을 벌여 자신의 제품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고 각종 비용절감프로그램을 전개하여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였다. 해외시장진출초기에 위험도가 높은 동구권과 아르헨티나를 중심으로 저 품질 저가의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였던 Komatsu는 활동으로 인해 품질이 점차 향상되고 각종 비용절감 활동을 통해 비용을 낮추면서 차츰 유럽과 미국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하였다. 유럽과 미국시장에 진출한 Komatsu는 제품을 다양화하기 위해 연구개발에도 주력하여 중대형 건설장비의 개발과 수중작업용 건설장비 그리고 1000마력이 넘는 초대형 장비를 제작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