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Caterpillar 캐터필러의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Caterpillar 의 현황
3.Komatsu vs caterpillar
4.Main subject
5.Caterpillar 의 물류전략
6.전세계적 정보연결망
구축추진
Conclusion
Caterpillar 의 사례의 교훈
본문내용
1890년 : 트랙타입의 트랙터& 가솔린파워의 트랙터
->독립적인 회사로 분리
1925년 : 홀트와 캐터필러 트렉터 회사형태로 합병
1963년 : 일본회사와 조인 65년 캐터필러 신마이추비시로 개명 -- 현재 일본안에 있는 소형장비 시장에서 2위
1996 : 독일의 MAK moteren과 디젤엔진제조 세계리더가 됨.
1998: E-business 사업 시작
2001: 6sigma 제도 도입

Caterpillar

1985년까지
9개의 공장 폐쇄
종업원의 40%감축
아웃소싱 해외자회사로부터 조달비율 늘림
소형제품을 도입
1986년
PWAF(Plant with a future:미래의 공장)계획:
공장자동화와 유연생산체제를 갖추기 위해 10억달러투자
중국, 한국, 말레잇아에 라이센스하여 OEM형태로 제품을 공급
일본의 미쓰비시중공업과의 합작투자 확대


Komatsu


1985년까지
엔화가 41%로 평가절상됨
1985년에서 1987년
한국의 삼성중공업과 China National Teac과의 제휴관계설립
영국과 테네시에 설비확보
1988년
Dresser사와 합작투자
1989년
독일의 ABG를 인수
1993년
Cummins엔진과 합작투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터필러기업분석,카터필러마케팅전략,카터필러경영전략,Caterpillar기업분석,Caterpillar경영전략,중장비산업분석
  • 전략Caterpillar의 경영 전략에 대해 마케팅, 제조, 해외 진출, 제품 개발, 경영 시스템과 스타일, 그리고 미래의 전략 측면으로 나눠서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마케팅 전략Dealer와의 밀접한 관계 형성→Dealer 들간의 네트워크 적절한 재고 수준 유지상품 및 서비스와 관한 피드백평균 4백 만 달러의 수익& 일억 달러의 판매고(1년) 기록 Caterpillar의 제품 및 고객 서비스→높은 시장 점유율가격 : 고가 정책*-Dealer와의 밀접한 네트워크 형성 : 캐터필러

  •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비전과 역량
  • 전략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에따라, 시장 범위는 이미 진출한 시장에서 내부 네트워크 확충을 통해 지역 범위(regional coverage)를 완성하는 것과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낮은 고객군 및 제품군의 판매 확대를 통한 구획 범위(segment coverage)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중국 (생산&판매법인)① 중국의 거시경제 조정정책에도 불구하고 2005년도 중국법인의 굴삭기 판매량은 6,086대(수출 포함)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199

  • [다국적기업론] 카터필러, 캐터필러(Caterpillar) 사례
  • 전략Caterpillar의 경영 전략에 대해 마케팅, 제조, 해외 진출, 제품 개발, 경영 시스템과 스타일, 그리고 미래의 전략 측면으로 나눠서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마케팅 전략Dealer와의 밀접한 관계 형성→Dealer 들간의 네트워크 적절한 재고 수준 유지상품 및 서비스와 관한 피드백평균 4백 만 달러의 수익& 일억 달러의 판매고(1년) 기록 Caterpillar의 제품 및 고객 서비스→높은 시장 점유율가격 : 고가 정책*-Dealer와의 밀접한 네트워크 형성 : 캐터필러

  •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 시장 진출 성공사례 및 전략 분석
  • 전략 수정그림 12. 세계 주요 건설기계들의 아시아지역시장 현황미국 서브프라임발로 시작된 미국의 경기 침체로 인한 미국, 유럽을 비롯한 선진건설시장의 경기 악화로 인해 두산 인프라 코어의 경쟁 업체인 케터필러와 고마츠등 top 메이커들의 대 중국 전략 수정 가능성을 수반하고 있다. 도표에서 살펴보면 케터필러와 고마츠의 북미 매출 비중은 2005년 각각 56%, 28%에서 2008년 상반기 42%, 25%로 감소한 반면 동기간 캐터필러의 아태지역 매출은 13%에

  • [SCM, 공급망, 기업환경,]SCM이 기업환경에 미치는 영향
  • 적극적 사고로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이 더욱 필요하다.마지막으로 공급자(상류)가 고객(하류)에 대한 지배력을 추구하는 수직계열화가 역전되면서 SCM은 변화된 기업환경에 기업이 존재 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였다고 생각한다.참고문헌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김태현 저2. 공급사슬관리 - 김수육,김정섭,김승철, 유한주 공역3. Caterpillar - http://www.cat.com/4. 세븐일레븐 - http://www.7-eleven.co.kr/ 5.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