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 `로리타 렘피카` 성공요인과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About 태평양
2. 로리타 렘피카 출시배경
3. 로리타 렘피카의 성공요인
Ⅲ. 결 론
- 본문내용
-
Ø 서론
영화 속의 요정을 연상시키는 너무나 낭만적인 색채가 흐르는 포스터, 그 안에 담긴 달콤한 과일 향이 가득한 사과모양의 향수, 시선이 머무는 순간 감성을 불러일으켜 주고, 아이비 잎의 장식에서 자유를 연상시키는 파란 색조가 두 눈을 가득 채워주는 느낌.
‘97, 98년 프랑스 최고의 향수로 선정된 로리타 렘피카이다.
‘97년 4월 ㈜태평양은 유명 디자이너인 로리타 렘피카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Made in Paris’로 표기된 향수 로리타 렘피카를 향수의 본고장, 다름아닌 세계 우수 브랜드의 각축장이며 향수 역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매년 수 많은 신제품이 런칭되는 프랑스에 선보였다. 발매 8개월 만에 프랑스 시장의 0.9%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내며, 각종 언론과 업체의 기대와 관심을 받게 되었다. 매년 프랑스에서 런칭되는 향수의 수 60여개, 이 같은 경쟁으로 발매 후 지속적으로 1%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때 성공한 제품으로 인정받게 된다. 예로 03년도 시장점유율 1위인 엔젤 4.4%, 우리에게도 역시 익숙한 샤넬 No.5 4.2%, 쟈도르 3.0%, 샬리마 2.6% 등 유명제품 역시 이 정도에 불과하다.
지난해에는 매출 340억원과 시장점유율 2.2%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35%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화장품 및 향수 시장에서 아시아 기업이 그 본고장에서 갖기 힘든 브랜드 이미지를 극복하여 만들어낸 사례로써 이미 업계순위 수위에 있는 일본에 이어 두 번째라 할만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