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사례] 태평양 로리타렘피카 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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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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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연혁및 미션
로리타렘피카 위상
로리타렘피카 출시배경
현지화 성공요인
결론
- 본문내용
-
▣로리타렘피카의 위상
◑97년 4월 주)태평양(자본)+(라이센스계약) 패션 디자이너 로리타렘피카(명성)
Made in Paris로 출발함
▶년간 프랑스 향수 런칭수 : 60여개 품목
발매후 지속적 1%이상 ms유지시 성공한 제품으로 인정됨
◑철저한 현지경영 전략과 니치시장 개척으로 인한 성공사례로 화장품,향수
본고장인 프랑스에서 갖기 힘든 이미지 창출하였음
▣출시배경
◑출시배경
1)1945년 창업 이래 60여년간 국내 화장품 업계 선두 기업>>국내성장 한계
2)80년대 통상마찰과 국제적 시장환경 변화,민주화와 노사분규로 인한 국내
경쟁구도 심화및 사업 포트폴리오 필요성 대두
3)93년~94년 화장품 유통시장 완전개방에 시장의 세계화로 해외 자체 브랜드
필요성 대두
4)프랑스 진출 실패 교훈 습득 : 이미지 위주의 포지셔닝및 위험 최소화품목
▶프랑스 진출 결정 배경
1)화장품 문화의 메카로서 세계 트렌드 창출 리드
2)문화 경제 정치적으로 유럽의 중심축및 지리적 요충지
3)고급기술 습득,활용등의 활성화에 용이한 지역
◑철저한 현지화
1)현지사장 선임(카트린느 도팽),마케팅,제품개발,디자인등 현지인에 일임
-영업책임자 현지인 일임,판매계약서도 현지변호사가 작성(한국 본사 참여 배제)
-본사에서 재무관리자와 생산관리자만 1~2명 파견함
-전체 50여명 직원중 90% 이상이 현지인
-마케팅 디렉터의 고유권한과 브랜드의 절대적 독립권 인정함
2)조직융화
-프랑스인과 한국 파견 직원의 문화장벽,불화방지->공식행사는 의무적 공동참여(화합)
3)make-up전략
-시세이도의 실패를 타산지석으로 활용:made in japan으로 시장 진입 실패
-한국적 이미지 한계->한국 태평양 제품임을 언론 노출 극도 자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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