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사례] 태평양 로리타렘피카 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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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연혁및 미션

로리타렘피카 위상

로리타렘피카 출시배경

현지화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로리타렘피카의 위상

◑97년 4월 주)태평양(자본)+(라이센스계약) 패션 디자이너 로리타렘피카(명성)
Made in Paris로 출발함
◑01년 시장점유율(프랑스) ▶성장추세
▶년간 프랑스 향수 런칭수 : 60여개 품목
발매후 지속적 1%이상 ms유지시 성공한 제품으로 인정됨
◑철저한 현지경영 전략과 니치시장 개척으로 인한 성공사례로 화장품,향수
본고장인 프랑스에서 갖기 힘든 이미지 창출하였음


◑출시배경
1)1945년 창업 이래 60여년간 국내 화장품 업계 선두 기업>>국내성장 한계
2)80년대 통상마찰과 국제적 시장환경 변화,민주화와 노사분규로 인한 국내
경쟁구도 심화및 사업 포트폴리오 필요성 대두
3)93년~94년 화장품 유통시장 완전개방에 시장의 세계화로 해외 자체 브랜드
필요성 대두
4)프랑스 진출 실패 교훈 습득 : 이미지 위주의 포지셔닝및 위험 최소화품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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