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
Ⅱ. 태평양 기업소개
1. 태평양 소개 및 역사
2. 글로벌 브랜드 - 아모레 퍼시픽
3. 태평양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Ⅲ. 화장품 시장
1. 화장품 업종의 이해
2. 화장품 산업 시장 분석
3. 프랑스 화장품 시장의 현황
(1) 프랑스 시장의 동향
(2) 프랑스 시장의 특성
Ⅳ.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실패사례 분석
1. 프랑스 진출 동기
2. 프랑스로의 첫 발자국 SOON
(1) SOON의 전략
(2) SOON 실패요인분석
3. Lilikos
(1)Lilikos의 전략
(2)Lilikos 의 실패요인분석
4. SOON과 Lilikos 의 실패를 통한 화장품 시장의 분석
Ⅴ.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1. 출시배경
2. 롤리타 렘피카 성공전략
(1) 시세이도 벤치마킹
(2) 철저한 현지화 전략
(3) Make-up 전략
(4) 4P 분석
(5) SWOT 분석
3. 프랑스 시장 내 롤리타 렘피카의 성과
Ⅵ. 경쟁사 분석
1. 로레알의 핵심역량
2. 로레알 특유의 유통방식
3. 로레알의 SWOT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머리말
한국산 화장품의 품질이 국제수준에 과히 뒤지지 않는다는 것은 자타가 공인하는 일이다. 특히 몇몇 브랜드는 상당히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품질에 비해 국제적 명성과 판매가 따라주지 못하는 데에는 분명 이유가 있다고 본다. 최근 화장품시장은 계속되는 경기불황의 여파로 국내 화장품시장이 정체를 보이는데다 과다경쟁에 따른 유통질서문란과 수입품의 시장잠식 심화 등으로 경영환경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내수시장을 탈피하고자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들은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시작하였다.
우리는 열악해지는 국내시장을 탈피하고 해외로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해 보고,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고 자 한다. 태평양은 패션과 화장품에 관한한 최고의 선진국인 프랑스로 진출하였다. 숱한 브랜드가 난무하는 프랑스 시장에서 1997년 글로벌 향수 브랜드의 높은 벽을 뚫고 인기를 얻은 것은 바로 ‘롤리타 렘피카’. 이다. 이 브랜드는 지금 프랑스에서 샤넬No 5나‘크리스티앙 디오르’의 자도르 등과 당당히 겨루면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고 있다. 2004년 말 롤리타 렘피카의 프랑스 향수시장 점유율은 2.8%로 4위. 향수의 대명사로 불리는 샤넬 No 5의 점유율도 4% 안팎에 불과하다. 이처럼 롤리타 렘피카는 향수의 본 고장에서 ‘명품(名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태평양은 이렇게 놀라운 성과를 얻었지만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에 가려진 실패 사례 또한 가지고 있다. 바로 1988년 ‘순(SOON)’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화장품 기초 제품으로 프랑스 진출을 시도한 사례이다. 태평양은 이후로도 PBS라는 법인을 설립하여 Lilikos라는 기초화장품 생산에 착수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두 사례 모두 만족스럽지 못한 실패만 낳게 되었다. 이러한 태평양 기업 내 해외진출 사례에 대한 성공과 실패 요인을 비교분석해 볼 수 있으므로 보다 명확히 그 성공요인을 알아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이러한 성공요인의 분석으로 앞으로 태평양의 해외진출 성공 방향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사례8, 태평양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P287~316)
글로벌 틈새시장을 공략한다 :태평양 국내 향수로 프랑스 시장 뚫어, 박지연, 2004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프랑스 진출전략을 중심으로, 국립중앙도서관 간행물
뷰티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 심상민 최순화, 삼성경제연구소, 2002

▪ 신문
태평양 글로벌 브랜드로 키운다, 매일경제, 2006.03.23
[파워 브랜드]아모레 향기 파리를 흔들다, 동아일보 경제, 2006.09.04
프랑스 콧대 꺾은 '롤리타'의 비밀, 연합뉴스, 2006.05.10
한국의 향수가 세계를 사로잡다, 주간조선, 2005.11.26

▪ 인터넷 자료
태평양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
KOTRA, www.kotra.or.kr
전자국회도서관 http://nanet.go.kr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http://www.kbs.co.kr/1tv/sisa/sinwha KBS1 신화창조의 비밀20051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2. 기업 소개1) 회사개요대 표 자서 경 배설 립 일1945.09.05명 의 개 서증권예탁원계 열 명태평양상

  •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
  • 성공하여 해외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현실이다. 따라서 우리는 라네즈가 현재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면서 변화하는 시장에 맞추어 다양한 유통경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현재 라네즈의 유통구조를 분석하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 1. 기업소개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로 향수 시장 3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그래서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 제 경 영『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목차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소개2. 화장품 산업 현황3. 아모레퍼시픽 국내 경영 현황4. 해외진출배경Ⅱ. 본론1. 프랑스 시장의 실패 사례(1) 시장 분석 - 소비자 트랜드 / 경쟁기업분석(2) 진출 전략➀ 진출방향 설정➁ 브랜드 선정( SOON / LIRIKOS )(3) 실패 요인2. 중동 시장의 성공 사례(1) 시장 분석➀ 걸프 연안 및 아라비아반도 - UAE, 이란➁ 지중해 연안 - 요르단➂ 북부 아프리카 - 리비아(2)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