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종가집김치의 대만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김치의 선정요인


2. 종가집 김치에 대하여


3. 대만시장 환경


4. 대만시장 진출 전략


5. 대만시장에서의 경쟁력
본문내용
1. 김치의 선정동기

세계인들에게 한국하면 생각나는 것을 말해보라면 아마 대뜸 김치라고 말할 것이다. 한국의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자연 젖산발효 식품으로써 고추, 마늘, 생강, 젓갈 등의 양념이 들어가 독특한 발효의 맛을 지녔으며 최근 항암성, 다이어트 효과, 노화 방지 효과 등 김치의 효능이 알려져 한국인의 반찬으로만 여겨지던 김치가 하나의 건강식품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김치는 세계화, 산업화 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우리나라 상품이며 한때 일본의 기무치와 김치의 원조 경쟁으로 논란이 됐었지만 이제 종가집 김치를 선두로 CODEX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으로 발돋움을 하려고 하고 있다.

2. 종가집 김치의 선정동기

국내 시장에서의 포장 상품 김치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이며 일본, 홍콩, 미국, 대만등의 수많은 여러 나라에 대한민국의 자랑거리이며 ꡐ발효예술ꡑ이라고 까지 말할 수 있는 김치ꡑ를 선보이고 시장을 개척하는 데에는 항상 종가집이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종가집은 A.C.Nielsen 리더 패널의 조사자료를 통한 60%이상의 시장 점유율과 능률협회선정 ꡐ브랜드파워1위ꡑ라는 것을 보면 잠재력이 풍부한 김치시장에서의 종가집 위상은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Leading Company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종가집 김치의 활동과 더불어 우리 A.I.는 해외적으로 김치의 세계화라는 대명제하에 대만시장으로의 진출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아래와 같은 마케팅전략을 펼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한국 기업의 국제화 사례- 두산식품 종가집 김치의 경영 전략 분석 -- 목 차 -Ⅰ. 서론 p.5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p.51) 왜 종가집 김치인가2) 왜 일본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p.6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Ⅱ. 본론 -일본 시장 진출 배경 p.91. 거시적 환경 p.91) 일본 개황2) 일본 시장규모 및 특성3) 일본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의 특징2. 미시적 환경 p.201) 생산현황2)유통현황3)소비

  • [국제마케팅]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전략
  • 국제 마케팅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전략-목 차 -서론종가집 김치 선정동기두산식품 BG(business group) 종가집 김치 소개본론외부환경분석내부환경 분석SWOT 분석OBJECTIVES 설정SEGMENTATION & TARGETONG POSITIONING 4P STRATEGY C. 결론-전략적 제안D. 맺음말A. 서론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1) 왜 김치인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을 꼽으라면 누구나 쉽게 김치를 꼽을 것이다.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자연 젖산발효 식품으로서 고추,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김치에 대한 기호 본론 Ⅲ. 일본시장 진출 전략 1. 마케팅전략 1) 제품 마케팅 전략 - “4P 전략”2) 글로벌 마케팅 전략3) 지역 마케팅 전략4) 광고 마케팅 전략2. 현지국 전략 1) 연도별 대략의 진입과정과 진입전략2) 유통구조의 선점 - “벤더”3) 철저한 현지인 분석을 통한 제품관리4) 품질 경쟁력의 확보5) 일본 시장의 특이성본론 Ⅳ. 종가집 김치의 대일 수출방식 분석본론Ⅴ. 일본시장 진출 성과 - 일본시장 진출 성과와 성공요인 - 사

  • [국제경영] 두산식품의 해외진출사례
  • Ⅰ. 서론ⅰ) 두산 식품의 김치 사업 현황ⅱ)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및 동기Ⅱ. 본론ⅰ)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방식ⅱ) 일본시장 진출 전략(1) 마케팅전략(2) 유통전략 (3) 인적 자원 관리(4)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5) R&D(6) 세부관리ⅲ) 일본 시장에서 김치의 우위 확보 과정과 전략(1) 일본 음식문화의 특징 -일본인 입맛에 맞는 김치 개발(2) 일본의 미시적 환경 분석(3) 종가집 김치 경쟁 및 대응방안 연

  • [국제경영] 종갓집김치 진출 성공사례
  • 3종가집 김치 일본 진출 성공사례제 출 일: 2004. 6. 4목 차Ⅰ. 서론Ⅱ. 본론 1 - 종가집 분석1. 종가집 김치 소개2. 브랜드 경영3. 마케팅 분석4. 마케팅 전략5. 경영전략 및 운영방침Ⅲ. 본론 2 - 해외진출 시장1. 해외시장 개척 원인2. 해외시장 진출 현황3. OEM 이 아닌 자체 브랜드Ⅳ. 본론 3 - 일본시장 진출 동기Ⅴ. 본론 4 - 일본시장 진출 전략1. 마케팅 전략2. 유통전략3. 인적자원관리4.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5. R&D6. 세부관리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