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종가집김치의 대만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김치의 선정요인
2. 종가집 김치에 대하여
3. 대만시장 환경
4. 대만시장 진출 전략
5. 대만시장에서의 경쟁력
- 본문내용
-
1. 김치의 선정동기
세계인들에게 한국하면 생각나는 것을 말해보라면 아마 대뜸 김치라고 말할 것이다. 한국의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자연 젖산발효 식품으로써 고추, 마늘, 생강, 젓갈 등의 양념이 들어가 독특한 발효의 맛을 지녔으며 최근 항암성, 다이어트 효과, 노화 방지 효과 등 김치의 효능이 알려져 한국인의 반찬으로만 여겨지던 김치가 하나의 건강식품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김치는 세계화, 산업화 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우리나라 상품이며 한때 일본의 기무치와 김치의 원조 경쟁으로 논란이 됐었지만 이제 종가집 김치를 선두로 CODEX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으로 발돋움을 하려고 하고 있다.
2. 종가집 김치의 선정동기
국내 시장에서의 포장 상품 김치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이며 일본, 홍콩, 미국, 대만등의 수많은 여러 나라에 대한민국의 자랑거리이며 ꡐ발효예술ꡑ이라고 까지 말할 수 있는 김치ꡑ를 선보이고 시장을 개척하는 데에는 항상 종가집이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종가집은 A.C.Nielsen 리더 패널의 조사자료를 통한 60%이상의 시장 점유율과 능률협회선정 ꡐ브랜드파워1위ꡑ라는 것을 보면 잠재력이 풍부한 김치시장에서의 종가집 위상은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Leading Company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종가집 김치의 활동과 더불어 우리 A.I.는 해외적으로 김치의 세계화라는 대명제하에 대만시장으로의 진출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아래와 같은 마케팅전략을 펼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