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의 국제화 사례- 두산식품 종가집 김치의 경영 전략 분석 -- 목 차 -Ⅰ. 서론 p.5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p.51) 왜 종가집 김치인가2) 왜 일본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p.6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Ⅱ. 본론 -일본 시장 진출 배경 p.91. 거시적 환경 p.91) 일본 개황2) 일본 시장규모 및 특성3) 일본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의 특징2. 미시적 환경 p.201) 생산현황2)유통현황3)소비
Ⅰ. 서론ⅰ) 두산 식품의 김치 사업 현황ⅱ)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및 동기Ⅱ. 본론ⅰ)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방식ⅱ) 일본시장 진출 전략(1) 마케팅전략(2) 유통전략 (3) 인적 자원 관리(4)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5) R&D(6) 세부관리ⅲ) 일본 시장에서 김치의 우위 확보 과정과 전략(1) 일본 음식문화의 특징 -일본인 입맛에 맞는 김치 개발(2) 일본의 미시적 환경 분석(3) 종가집 김치 경쟁 및 대응방안 연
시장상황은 바뀐다. 여행객의 증가와 교통망의 확충, 지역문화의 발굴노력은 전통음식의 관심을 고조시켰다. 김치는 로스앤젤레스올림픽에서 주메뉴로 선정되면서부터 식품 업체들의 자신감이 고양됐다. 시장이 확보되자 대형 식품 회사들이 뛰어들기 시작했고 전통식품시장이 활기를 띠게 됐다. 대기업의 참여확대로 전통식품의 가지수가 많아지고 제품 개발이 활발해지게 된 것이다. 당시에 전통식품 시장에 진출한 두산종합식품은 종가집이라는
국제 마케팅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전략-목 차 -서론종가집 김치 선정동기두산식품 BG(business group) 종가집 김치 소개본론외부환경분석내부환경 분석SWOT 분석OBJECTIVES 설정SEGMENTATION & TARGETONG POSITIONING 4P STRATEGY C. 결론-전략적 제안D. 맺음말A. 서론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1) 왜 김치인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을 꼽으라면 누구나 쉽게 김치를 꼽을 것이다.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자연 젖산발효 식품으로서 고추,
두산 기술원의 축적된 발효기술을 통해 김치의 전통적인 맛을 재현함과 동시에 김치의 과학화를 추구하여 왔다. 87년에 첫 출시하여 현재 13종의 김치, 포장 별로는 100여종의 김치를 제공하고 있다. 종가집은 A.C. Nielsen 소매점 조사의 조사 자료를 기준으로 6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능률협회 선정 브랜드 파워 1위를 고수 하면서 김치 시장에서의 선발기업의 자리에 서있다.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현재 일본, 홍콩, 대만, 미국 등 여러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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