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두산식품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 두산 식품의 김치 사업 현황
ⅱ)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및 동기
Ⅱ. 본론
ⅰ)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방식
ⅱ) 일본시장 진출 전략
(1) 마케팅전략
(2) 유통전략
(3) 인적 자원 관리
(4)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
(5) R&D
(6) 세부관리
ⅲ) 일본 시장에서 김치의 우위 확보 과정과 전략
(1) 일본 음식문화의 특징 -일본인 입맛에 맞는 김치 개발
(2) 일본의 미시적 환경 분석
(3) 종가집 김치 경쟁 및 대응방안 연구
(4) 국내 업체와의 경쟁
Ⅲ. 결론 - 종가집 김치의 현재와 미래
- 본문내용
-
4. 종가집 김치의 특성
① 100% 국산 농산물의 엄선된 원료와 천연양념을 사용하여 생산: 강원도 고랭지 배추와 천연 암반수, 안면도 천일염을 사용 김치 본래의 맛 유지
② 김치 전문가(QA, 김치연구소)의 엄격한 품질 관리로 연중 균일한 품질 유지
③ 국내 최초 KS 마크 획득 및 전통식품, 일류화 상품 인증 마크 획득
④ 세계 최대 / 최신식 김치 공장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
⑤ 김장독을 재현한 진공포장으로 앞서가는 포장 기술 사용: 특허 기술 보유
⑥ 현재 종류별로 13(포장별로는 100여종)의 김치를 생산하고 있으며, 고급김치, 기능성 김치 등 특화김치도 개발
- 13종의 김치를 사용용도에 따라 야외용, 편의점용, 가정용, 단체급식용 등 다양한 포장단위로 취급 (온라인 판매용도 1KG 3KG 5KG 10KG 등으로 다양화)
- 캔 김치, 컵 김치(75 130)등 용기에서도 소비자의 구매에 맞는 다양성 추구
- 버섯김치, 도라지 김치 등 다양한 재료와 무가 맵지 않은 총각김치 냄새 없는 김치 등 독특한 김치개발 노력도 활발
-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륨 PL90011'을 첨가한 ’항 헬리코박터 유산균 강화 기능 김치‘를 출시하는 등 김치를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재포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