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종갓집김치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 종가집 분석
1. 종가집 김치 소개
2. 브랜드 경영
3. 마케팅 분석
4. 마케팅 전략
5. 경영전략 및 운영방침
Ⅲ. 본론 2 - 해외진출 시장
1. 해외시장 개척 원인
2. 해외시장 진출 현황
3. OEM 이 아닌 자체 브랜드
Ⅳ. 본론 3 - 일본시장 진출 동기
Ⅴ. 본론 4 - 일본시장 진출 전략
1. 마케팅 전략
2. 유통전략
3. 인적자원관리
4.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
5. R&D
6. 세부관리
Ⅵ. 결론 - 종가집 김치의 현재와 미래
- 본문내용
-
두산 종가집은 전통김치를 상품화시키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전통식품을 시장에서 구입하는데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극복하고 발효식품의 난점인 저장기술을 개발하여 맛의 보존을 최대한 유지하는데 성공하여 시장주도적인 "leading brand" 로써 위상을 정립하고 있는 두산 종가집 김치는 1987년 12월 최초로 출시한 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현재는 김치시장을 국내뿐 만 아니라 미국, 영국, 홍콩, 일본 등으로 확장하여 수출하고 있으며, 세계 속의 브랜드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대략적인 배경을 살펴보고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적용하여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에서 경쟁우위와 차별화 우위에 따른 두산 종가집 김치의 성공전략을 살펴보겠고 마지막으로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전통식품의 상품화를 통하여 전통소비문화의 계승에 기여하고 있는 종가집의 성공요인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