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키움`의 문제점 도출과 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9 / 2019.12.24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키움 소개 및 문제점 분석
2 신제품/서비스 의사결정과정 모델 소개
3. 교보문고의 주요 소비자 층 분석
4. 키티맘 라이프 스타일과 인구통계학, 매슬로우 욕구 분석
5 키티맘의 personality type
6. 문제점 도출과 대안제시
- 본문내용
-
1. 키움 소개 및 문제점 분석
키움은 교보문고가 자녀와 동행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공간 서비스로서, 이 곳에서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인천점을 비롯하여 다수의 교보문고가 지점이 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각 지점들은 ‘어린이들이 편안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 전용 공간으로 어린이들로부터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사랑받는 장소’,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책 읽기와 친해질 수 있도록 꾸며진 어린이들만의 테마 독서공간’이라고 서비스 제공 목적을 웹 페이지에 명시하고 있다. 또한 <키움의 5가지 약속> 중 ‘키움은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에요.’라는 조항을 통해 교보문고가 해당 서비스를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과 타겟이 아이들, 그리고 그들과 동행한 부모란 점을 확실히 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키움 서비스는 원래 마케터가 지향하고자 했던 결과를 내고 있지 않다. 자녀와 부모를 주 사용층으로 타켓 삼았던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그 타겟과 목적이 흐릿해져서 오히려 성인 소비자층이 더 많이 이용하고 있다. (기사 1)을 보면 아이들과 관계없는 행사가 키움 공간에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기사 2)를 통해 키움 공간이 좀 더 성인 소비자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잇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블로거의 키움 공간 이용 후 리뷰에도 ‘1000여 종의 책을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의자를 충분히 마련해놓아 잠시 쉬고 싶은 근처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네이버 블로그-갈비를 사랑한 곱창).’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아, 실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키움 공간을 직장인을 위한 공간이라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사 1)
‘5%는 의사가 고치고...' 저자와 만남 개최
(약업닷컴, 이권구기자, 2013-04-26)
‘5%는 의사가 고치고 95%는 내 몸이 고친다’의 저자 이자 건강전문강사인 김세현이 ‘출판 기념 저자와의 만남’을 개최한다.
저자와의 만남 행사는 29일 강남 교보문고(이벤트실 키움)에서 한 차례 실시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저자의 사인회와 인체정화 프로그램 및 건강 관리에 관한 강의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자인 김세현은 우리나라 최초로 복합활성효소를 통한 ‘인체정화프로그램’을 운영 및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반인 대상으로 1,500여 회, 약사•의사•한의사 등 전문가 대상으로 550회 이상의 강의와 세미나를 실시했다. 2012년 대한민국 지식경영인 의약건강산업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현재는 대한발효해독학회(KFDA) 고문 및 강사로 활동 중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