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ife Style의 의의
2. AIO법에 의한 Life Style 측정
3. VALS에 의한 Life Style 측정
4. 한국인의 Life Style
5. Life Style과 마케팅 전략
6. Life Style의 적용 사례
- 본문내용
-
Life Style의 의의
사이코그래픽스
사이코그래픽스란 소비자의 행동양식을 중심으로 유사한생활유형(lifestyle)을 지니는 집단을 발견하고 분류하는 연구이다.
사이코그래픽분석에 의해 도출된 결과를 기준으로 라이프스타일을분류하는 경우에는 소비자를 분류, 세분화 하는 방법과 변수들간의연관성을 파악하는데 이용하는 방식이있다.
VALS에 의한 Life Style 측정
VALS의 개요
-1960년 미국의 스탠포드 연구소에서 가치관과 태도가 밖으로 표출되는 소비자의 특정행위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기위한 프로그램을 시작
-1970년 일반적 생활유형을 측정한 결과를 종합하여 VALS를 발표.
이에 따라 마케터들은 이를 이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시장세분화를 추진하고 표적시장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임
-1989년 VALS를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 소비자 행동유형을 보다 객관적,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발전된 형태의 VALS-2를 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