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행동론] 우리나라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관광행태에 대해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라이프스타일의 정의
사람들마다 살아가는 방식은 다양하다. 여유시간과 돈이 있으면 자기의 취미생활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있다. 주말에 시간만 있으면 등산을 가는 사람이 있으며, 새로운 악세사리가 유행하면 남보다 더 관심을 갖는 사람이 있다. 어떤 사람은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기 위하여 가급적 세일을 기다린다. 이와 같이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한다. 라이프 스타일은 구체적으로 소비자가 시간과 자원을 어떻게 소비하고(활동:activities), 환경에 대해서 무엇을 중시하고(관심:interest), 자산과 세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의견:opinion)를 통해 확인된 생활양식이다. 이는 소비자의 자기개념(self concept: 자신을 어떻게 보고 있으며,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을 반영한다. AIO분석은 인구통계변수를 함께 고려한 라이프스타일을 측정하는 수단이 된다. 이를 심리행태분석(psychographics)이라하며 최근에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분석하는 vals(value and lifestyle)이 많이 이용되고 있다.
참고문헌
소비자행동의 이해/서성한/박영사/1998
소비자행동/김종의/형설출판사/1999
소비자 행동론의 이해와 적용/최병용/박영사/2000
소비자 행동론/이학식 외/법문사/2001
짱세대 짱마케팅/신한종합연구소/1999
소비자행동론/리대룡․이상민/브레인코리아/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관광심리학
  • 관광동기의 역할2-3 관광동기의 특성과 여행동기에 대한 가설2-4 관광동기와 관광심리 2-5 관광동기와 관광의사 결정3-1 지각과 관광행동3-2 태도와 관광행동3-3 학습과 관광행동3-4 성격과 관광행동3-5 동기와 관광행동4. 관광의사결정에 대한 외부환경의 영향4-1 사회계층 및 준거집단들에 의한 관광객의 행동양식4-2 사회경제적 측면에서의 행동양식4-3 외부적 영향에 의한 행동유형에 대한 분석3. 결 론 ※사례 1. 여행자의 성향에 따른 여행행동

  • [조사방법론] 푸드코트(Food Court) - 푸드코트 서비스품질에 따른 고객만족도와 충성도
  • 연구조사의 방법미숙으로 인해 요인이 제대로 묶이지 않았다. 요인분석 (베리맥스)그리고 각 요인별 일관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신뢰성 감정을 하였으며 여기서는 Chronbach α를 계산하였다. 일반적으로 알파값이 0.7~0.9(Van de Ven, Ferry,1979)여야 신뢰성이 보장되며, 결과의 최저 신뢰도가 0.603 으로써 Nunnally(1978)가 제시하는 최저 허용치인 0.6이상에도 부합된다. 신뢰성분석공감성유형성신뢰성확신성대응성크론바하 알파 (α)0.7730.6030.63

  • [국제관광론] 일본인의 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
  • 관광객 시장을 보다 유치 증대할 수 있음에 이 연구 목적이라 하겠다.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하고 시대에 따른 흐름과 관광동향에 대하여 조사하는데 있어서 자본과 시․공간적 한계로 인해 직접 조사를 하지 못하고 자료를 정리 분석하는 수준에 그 연구한계가 있다. 단, 공신력 있는 자료를 최대한 활용하였다.(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출처 등.)Ⅱ. 본 론□ 일본 아웃바운드 관광시장 분석일본은 우리나라 최대의 관광시장이다. 따라서 일본의

  • [관광산업] 관광산업의 트렌드와 전망분석
  • 관광산업에 대한 국제적인 정의는 존재하지 않는 실정이어서 관광관련 국제기구나 각국 정부에서는 관광과 관련이 높은 산업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관광산업을 정의하고 있는 상황이다. 즉, 관광산업은 관광객들의 행태와 소비유형에 따라 교통, 숙박, 식․음료, 오락, 쇼핑 등 기존산업들과 복잡하게 연계되어 있어 관광산업의 범위와 정의 등을 일반 경제학에서 다루고 있는 산업기준에 따라 명확하게 규정하기란 쉽지 않다.우리나라의 경우 “

  • 50_60대 노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고전영화 전용관
  • 연구소, 1997통계청, 인구주택조사(2001)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가구주책보도안, 2001.10 공대식, 『노인복지시설(실버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대한부동산학회지, 1999삼성경제연구소,『삼우설계 실버산업의 현황과 전망』, 1996.김현주, 박재룡, 전게서, 『매일경제신문』, 2010.3.3, 「문화관광부 영화진흥금고 1,700억으로 확대」정승화, 『벤처 창업론』, 박영사, 2010, 문화관광부,『2010 문화산업 통계』 송파구청 홈페이지(www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