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PYL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2012. 12. 5
소비자행동론
Top pick :
현대자동차 - PYL
Theory Point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리포지셔닝
기존의 현대차는 Premium Youth Lab이라는 문구로 i30, i40, Veloster(밸로스터)를 판매해 왔으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여 재광고 및 리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게 된다. 새롭게 정한 뜻은 Premium Younique Lifestyle로 독특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층에게 호소하고 있다.
주 타깃은 20에서 30대 고객이며, 이들과의 소통을 위하여 특색있는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그 예로는 초대형 라이프 스타일 런칭쇼, 대형 뮤직 페스티벌 고객초청 행사, PYL 고객 대상 할로윈 파티 등 이제껏 보지 못했던 신개념의 대형 이벤트들이 있다.
브랜드개성의 변화
현대 PYL 자동차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층 역시 변화하였고, 시장에 맞춰 민감하고 빠르게 반응하였다. 혁신적인 제품을 타인들보다 먼저 채택하거나 수용하고자 하는 개인의 성향, 즉 소비자 혁신성을 가진 고객들을 타겟층으로 내세우며 ‘흥미로움’ 이라는 브랜드 개성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렇기에 PYL이란 의미를 바꿔가면서 많은 변화와 마케팅 전략의 변화를 나타내게 된 것이다.
어디서든 주목 받을 수 있는 튀는 스타일의 Veloster, 나만을 배려하는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i30, 품격을 살려주는 연비와 성능, 인생의 멋을 누리는 i40 로 설명하고 있다.
감각기관을 활용한 오감마케팅
현대자동차 PYL은 광고에서 비비드한 색깔로 시청자들을 화면에 주목시키며 가수 김윤아의 독특한 목소리로 시각적인 자극과 청각적인 자극효과를 가지고 오며 소비자들의 기억에 오래남고자 하였다. 실제로도 주위 사람들에게 요즘 방영되는 광고 중에 기억에 남는 광고를 들어보라고 하면, 현대 PYL 광고를 많이 얘기 하는데, 차 종 보다는 오히려 김윤아의 노래나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PYL이라는 글자를 기억하는 사람이 많다. 그만큼 감각적인 효과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젊은 신세대층을 위한
감성적 교류
신선한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이론적 고찰 381.서비스의 개념 - 382.서비스의 분류 - 38 3.서비스의 질과 호텔이미지 형성과의 관계 - 39제2절 호텔이미지와 서비스 품질 - 421. 인적 서비스 품질 422. 물적 서비스 품질 421) 서비스 품질의 차원 - 42제 4 장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

  • [국문학] 잉여에 대한 사회과학적 고찰과 재조명-인터넷 상의 잉여를 중심으로
  • 행동 잇따라」,『연합뉴스』, 2005. 05. 08.,(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0996668, 2010.05. 21)Ÿ 오관철, 「한국민 ‘물질주의 성향’ 높다 장덕진교수 보고서」, 『경향신문』, 2009. 08.31.(http://news.khan.co.kr/khnews/khanartview.html?artid=200908311802255&code=940100,2010. 05. 14)Ÿ 유지현, 「한국 3월 실업률 OECD 국가 중 가장 낮아」, 『헤럴드경제』, 2010. 05. 11.(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511000858, 2010. 05. 14)Ÿ 이재화이기창,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인간관계론A반 a조목 차Part Ⅰ. 보고서 1. 김 춘길 사장의 Leadership Style의 설명과 개선할 점은 무엇인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2. 세기 산업 주식회사의 조직분위기와 사례조사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3. 세기산업 주식회사의 2000 년도, 2001 년도 월별 생산실적 변화와 그 이유는 무 엇인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4. 세기산업 주식회사의 생산실적을 올리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5. 강 반장과 박 달재

  • [소비자주의] 적극적인소비자들의 모습과 한계 그리고 대안
  • Ⅰ 서론 : 소비사회와 소비자 2Ⅱ 본론Ⅱ-1 소비자 운동과 인터넷 3Ⅱ- 2. 이론적 토대 : 하버마스의 , 4- 정보사회와 새로운 공공영역의 출현 Ⅱ-3. 사이트 연구 : 능동적이며 적극적인 소비자들이 소통하는 사이버공간 (1) 안티사이트에 대한 사례조사 : 안티노키아

  • [사회심리학] 인지 이론의 이해와 응용
  • 인지 이론의 이해와 응용목 차Ⅰ. 인지이론ⅰ.게슈탈트 이론ⅱ.게슈탈트 하위이론ⅲ.장이론ⅳ.장이론의 발전과 연구사례들Ⅱ. 인지 이론이 응용된 사례Ⅲ. 보고서 작성에 대한 결론Ⅳ.개인별 과제 참여과정 / 참고 문헌Ⅰ. 인지 이론ⅰ. 게슈탈트 이론게슈탈트란 말은 전체, 총체성, 조직이란 말을 의미한다. 게슈탈트 이론은 파이 현상(Phi Phenomenon)에 대한 막스 베르트하이머의 독특한 해석과 함께 시작되었다. 파이 현상이란 화면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