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세븐일레븐의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⑴ 세븐일레븐 소개
⑵ 세븐일레븐 역사
⑶ 세븐일레븐 연혁
⑷ 세븐일레븐 경영방침
⑸ 세븐일레븐의 특성
⑹ 세븐일레븐의 물류전략
① 물류전략
② 스즈키의 원칙
③ 도미넌트 출점
④ 점포 집중의 메리트는 다양
⑤ 배송의 효율화 정책(공동배송화에 의한 코스트다운)
⑥ 공동 배송 센터
⑦ 물류 개혁
⑧ 정보 시스템
⑨ 시스템 구축
⑩ 배송 문제
⑪ 문제극복
⑫ 물류 개혁
⑬ POS 시스템 & EOB
3. 결론
⑴ 세븐일레븐이 성공요인
⑵ 세븐일레븐의 고객지향적인 정보기술을 우리나라의 백화점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본문내용
1. 서론
일본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논의할 때 중요하게 언급되는 항목중의 하나가 편의점이다. 일본의 편의점은 단순히 생활용품을 구매하고 전기, 전화요금과 같은 공공요금을 납부하는 장소로서 뿐 아니라 인터넷 비즈니스의 물류 및 결제장소로서 각광받고 있다.

일본의 편의점 수는 대략 3만4000여개(99년말 집계)로 전국의 구석구석까지 영업망이 갖춰져 있다. 같은 시점의 우리나라 편의점 수는 2400개. 일본 경제가 침체의 늪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있는 요즘 일본의 편의점 업계는 정보통신 관련 기업의 성장에 힘입어 호조를 띠고 있다. 정보통신 관련 기업들은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확고한 물류 및 결제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편의점 망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편의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 아이템들이 쏟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일본의 편의점 세븐일레븐 재팬(www.sej.co.jp)과 패밀리마트(www.family.co.jp)가 있는데 이 중 세븐일레븐에 대해 알아보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bond***
    (2009.03.27 19:29: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ㅋㅋ
  • hyunq***
    (2005.04.25 17:10:58)
회원 추천자료
  • 세븐 일레븐(7-ELEVEN)의 물류관리 전략
  • 세븐 일레븐(7-ELEVEN)의 물류관리 전략1. 기업소개• 전 세계적으로 23,000개 이상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Seven-Eleven은 편의점 산업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며, 일본에서는 Seven-Eleven Japan Co., Ltd.(SEJ) 약 9,400개의 체인이 운영• SE는 1973년 11월, 일본에서 가장 수익을 많이 내는 유통업체인 이토 요카도사는 미국의 텍사스주 휴스턴의 Seven-Eleven을 운영하고 있는 Southland사로부터 SE 프랜차이즈 운영권을 매입• SE의 CEO인 스즈키의 강한 리더십 하에 SE는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전략 (1) 정보화 (2) 표준화 (3) 공동화 (4) 전문화4. GS리테일 물류 시스템 (1) GS리테일의 물류시스템 도입 1) POS(Point Of Sales) System 2) Cross Docking System3) Efficient Consumer Responses 4) Digital Picking System (2) GS리테일만의 물류혁신 1) 배송 scheduling 시스템 2) 미,오출 보상제도 3) 발주~입고 24시간 내 완료 4) Back-hauling System 5) 재고관리 시스템(WMS) 5. 경쟁기업분석 5-1. 세븐일레븐 (1) 재고관리 1) 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한 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

  • [생산관리] GS 리테일 VS 세븐일레븐 사례 분석
  • ▶GS 리테일 VS 세븐일레븐wrapcmnboard content44167391 maincontent 목 차Ⅰ. GS 리테일1. 회사 소개2. 사업 분야3. GS리테일 물류혁신 세부 추진 전략4. GS리테일 물류 시스템Ⅱ. 세븐 일레븐1. 회사 소개2. 재고관리3. 설비관리 4. 운송관리5. 정보관리6. 코리아 세븐일레븐 Ⅲ. 결 론Ⅰ. GS 리테일1. 회사소개 GS리테일은 지난 1971년 창업 이래 지난 25년간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현대화를 선도해왔다.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 라는 경영이념을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관리
  • 물류혁신 - 261) 배송 scheduling 시스템 272) 미,오출 보상제도 - 273) 발주~입고 24시간 내 완료 274) Back-hauling System - 275) 재고관리 시스템(WMS) - 285. 경쟁기업분석 285-1. 세븐일레븐 28(1) 재고관리 -

  • [생산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SCM 성공사례분석
  • 전략적으로 고객에 대하여 대처할 수 있게 한다. 넷째, SCM을 활용하여 제품의 생산과 배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세븐일레븐의 정보시스템 전략 목표는1) 고객이 누구이고 그들의 욕구가 무엇인지 파악하여2) 고도의 제품추적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SCM을 활용하여 물류 배송, 각 점포의 재고 품목의 결정, 각 제품의 필요한 선반공간의 결정, 종업원의 실적관리 등을 관리하는 데 있어 효율성을 기하고자 한다.2.2. 7-Eleven의 경영 방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