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기업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13 / 2020.02.13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세븐일레븐 기업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
1.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2. 편의점시장 현황분석
3. 세븐일레븐 기업 경영전략 분석
(1) 차별화 경영전략
(2) 물류관리전략
(3) PB상품 전략
(4) 고급화전략
(5) 마케팅전략
4. 세븐일레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세븐일레븐 미래전략 수립
- 본문내용
-
3. 세븐일레븐 기업 경영전략 분석
(1) 차별화 경영전략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의 삼각김밥임을 바로 알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차별화을 도입했다.
바로 포장의 차별화이다.
삼각형으로 생긴 외형은 동일하지만, 그걸 개봉하는 방식이 세븐일레븐만 다르다. 사실 세븐일레븐도 일년쯤 전에는 다른 업체와 동일했다.
하단 부분의 뜯는 곳을 잡고 위쪽으로 잡아당기면 내부에 있는 빨간 비닐끈이 가운데를 찢은 후 하단의 양쪽 끝을 잡고 잡아당겨서 개봉하게된다.
그러나, 현재 세븐일레븐 삼각김밥은 그냥 하단의 양쪽 끝을 잡고 당기기만 하면 끝이다.
빨간 비닐끈을 넣는 대신 살짝 점선을 만들어 쉽게 찢어지게 했다.
이런식의 차별은 두가지면에서 유리한데, 세븐일레븐만의 고유한 코드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킴과 동시에 삼각김밥에 쉽게 접근하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솔직히 처음 삼각김밥을 먹었을 때 어떤식으로 뜯어야 할지 몰라 완전 분해를 했던 사람들 분명 많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