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기업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13 / 2020.02.1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븐일레븐 기업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2. 편의점시장 현황분석

3. 세븐일레븐 기업 경영전략 분석
(1) 차별화 경영전략
(2) 물류관리전략
(3) PB상품 전략
(4) 고급화전략
(5) 마케팅전략

4. 세븐일레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세븐일레븐 미래전략 수립
본문내용
3. 세븐일레븐 기업 경영전략 분석

(1) 차별화 경영전략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의 삼각김밥임을 바로 알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차별화을 도입했다.
바로 포장의 차별화이다.
삼각형으로 생긴 외형은 동일하지만, 그걸 개봉하는 방식이 세븐일레븐만 다르다. 사실 세븐일레븐도 일년쯤 전에는 다른 업체와 동일했다.
하단 부분의 뜯는 곳을 잡고 위쪽으로 잡아당기면 내부에 있는 빨간 비닐끈이 가운데를 찢은 후 하단의 양쪽 끝을 잡고 잡아당겨서 개봉하게된다.
그러나, 현재 세븐일레븐 삼각김밥은 그냥 하단의 양쪽 끝을 잡고 당기기만 하면 끝이다.
빨간 비닐끈을 넣는 대신 살짝 점선을 만들어 쉽게 찢어지게 했다.
이런식의 차별은 두가지면에서 유리한데, 세븐일레븐만의 고유한 코드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킴과 동시에 삼각김밥에 쉽게 접근하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솔직히 처음 삼각김밥을 먹었을 때 어떤식으로 뜯어야 할지 몰라 완전 분해를 했던 사람들 분명 많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자일리톨 성공사례
  • 및 단순한 구취제에서 치아미백, 충치예방 등의 기능성을 갖출 때 소비자는 반응한다는 사실에 확신을 갖고, 제품의 Concept 개발을 착수하였다. 또한 소비자 조사의 일환으로 세븐 일레븐이라는 편의점에서 시범적으로 제품을 선보였는데 이 역시 두 번 다시 뼈아픈 고통을 겪지 않으려는 ‘자일리톨’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었다.- 기업내부환경분석* 롯데제과는 이렇다할 주력 제품을 갖고 있지 못해 문제였다. 초콜릿, 껌을 비롯하여, 비스킷, 빙과류

  • [유통관리]국내유통시장의 분석과 홈플러스의 발전방향
  • 및 업계간 점포수 확대경쟁의 요인 등 . LG25시 및 세븐일레븐 중심으로 출점이 확대될 전망 - 금융, 택배거점 등 고객서비스 확대 및 PB신선식품 개발 지속(3) 소매유통업 경기전망- 분기별로 표본업체 150개를 조사대상으로 하여 표본조사1) 2002년 2/4분기 경기전망 조사결과 요약▶ 2002년 2/4분기 소매업 경기실수지수(RBSI)는 128로 나타나 체감경기호전 전망- 정부의 경기부양책과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한 소비지출 증가의 요인▶ 경영지표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경영목표및 추진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18p5)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19p(1)부산 현대백화점 소개(2)층별조사(3)교통안내(4)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 [국제경영]외국기업의 국내진입 사례 - 월마트의 국내진입
  • 경영 know-how, 인적자원, 기술(특허기술 및 마케팅 know-how), 상표, 혹은 정보수집, 연구개발을 위한 조직 등을 포함한 종합적 투자활동이다. 이는 생산요소의 단독이동인 수출이나, 라이센싱과의 차이점이다. 3.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1) 전략적 동기 가. 시장 지향형현지수요 및 고객욕구 충족 목표로, 국제마케팅에 의한 해외시장 개척을 하고, 보호무역장벽회피를 위해 기업은 해외직접투자를 한다. 예) 미국의 자동차 회사들의 유럽현지생산 나. 생산

  • [국제경영] 세븐일레븐 재팬 경영사례분석 및 ㈜코리아7 경영전략연구
  • 세븐일레븐 재팬 경영사례 분석 및㈜ 코리아 7 경영전략 연구학과 : 경 영 학 부학번 : 이름 : 과목 : 담당 : Contents서론왜 세븐일레븐인가세븐일레븐 사례분석의 목표와 목적 본론세븐일레븐 재팬의 핵심역량무형적 핵심역량 유형적 핵심역량㈜ 코리아 7의 경영전략 연구㈜ 코리아 7에 대한 SWOT 분석구체적인 경영전략 연구 결론세븐일레븐 재팬과 ㈜ 코리아 7 비교국가별전략과 글로벌 전략의 조화서론왜 세븐일레븐인가 세븐일레븐은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