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1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경경영과 그린마케팅
2. 그린마케팅 우수기업사례 소개 및 분석
3.에코시티
본문내용
기존 마케팅


물질적인 풍요와 제공▶ 생활수준의 고도화
경제성장 지향적
이윤,매출액 등의 경제적 요인 중시
극대화 원리

그린 마케팅



사회적 이익의 제공 ▶ ‘생활의 질’ 향상
사회 복지 지향적
사회 전체의 이익,
복지, 환경보전 등 생태학적 요인 중시
만족 최적화 원리



기업명 업종 내 용 효과
Best Buy
(미국) 전자제품 유통 폐전자제품 수거 후
상품권 발행
자사매장 내 구매 유도 기업이미지 제고
매출확대
Office Depot
(미국) 사무용품 유통 친환경 제품 판매 확대
전용 카달로그 발행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친환경 기업 이미지 구축 소비자 신뢰도 확보
불황기 극복 전략으로 활용
Bestseller
(덴마크) 아동복 판매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 판매
자녀들의 오염노출에 민감한 부모심리 이용 기업이미지 제고
유럽환경마크 획득, 신뢰도 향상


1990년 2월 Sony International Korea 설립
2000년 ISO14001 인증획득
2000년 5월~ 소니코리아 환경보호캠페인
「지구는 하나,자연도 하나」수중정화활동 실시
각종 환경보호행사 개최
2001년 7월~ 소니코리아 청소년 환경보호캠프 개최
2002년 3월~ 소니코리아 환경보호 사진전 개최(COEX 1층)
2008년 4월 임직원 및 가족들 습지 보전을 위한 자원봉사
2009년 3월 SomeOne Needs You 2009, 에코트리캠페인
2009년 5월 제 1회 소니코리아 에코스쿨 개최
2010년 5월 소니코리아 에코스쿨 2010 개최

인간이 자연 순환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도시

주요 과제
물질대사, 물·에너지 순환, 교통 체계 개편, 환경오염 저감
주요 사업 및 활동
재생가능 에너지, 투수성 포장, 중수도, 솔라 시티, 도시 농업,
그린빌딩, 자전거도로, 자연형 하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마케팅 레포트
  • 그린 마케팅Contents01 정의와 등장배경02 그린마케팅의 성공사례03 그린마케팅의 지양점04 그린마케팅의 지향점1정의와 등장배경Green Marketing = 환경 마케팅 고객의 욕구나 수요 충족 뿐 아니라 환경보전, 생태계 균형 등을 중시하는 마케팅 전략고객반응에만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더 넓은 차원으로 보며, 환경보전문제를 기업의 위협요인으로 보지 않고 기회요인으로 파악하여 기업의 장기적 이윤과 소비자의 삶의 질을 중시하는 마케팅01 정

  • 그린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 원론 - 그린마케팅(GreenMarketing)~그린마케팅의 의미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활동을 지칭하는 말이다. 최근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광고가 많아지고 있는데 미국과 영국 등지에서는 광고표현에 과정과 오도(誤導)의 염려가 있어 이 분야 광고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정하는

  • 그린마케팅 레포트
  • 그린 마케팅1.마케팅환경의 의의와 환경요인의 유형― 마케팅 환경이란? 기업 마케팅 목표에 영향을 미치는 내․ 외부요인― 마케팅에서 환경이 중요한 이유? 환경의 변화가 위협요인 또는 기회요인으로 작용하여 마케팅 목표의 달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 마케팅환경은 내부환경과 과업환경을 포함한 미시적 환경과 경제적, 사회문화 적, 정치․법적, 기술․자연적, 경쟁환경을 포함한 거시적 환경으로 분류할 수 있 습니다. 2.마케팅환경의 탐

  • 녹색성장은 에너지ㆍ환경관련 기녹색성장
  • 녹색 성장과 그린마케팅1. 녹색성장의 개념녹색성장(Green Growth)이란 단어는 환경과 성장이라는 두가지 가치를 다 포괄하고 있다. 환경과 성장이라는 잘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개념의 결합은 이미 선진국에선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으로 실현되고 있다.기존의 경제성장 패러다임을 환경 친화적으로 전환하는 과정 중 파생되는 에너지환경 관련 기술산업에서 미래 유망 품목과 신기술을 발굴해내고, 기존 산업과의 상호융합도 시도해 새 성장 동력

  • GREEN MARKETING
  • GREEN MARKETING마케팅원론 레포트☆목차1. 그린마케팅이란?2. 대우 일렉트로닉 소개3. 대우 일렉트로닉의 환경경영4. 대우 일렉트로닉의 친환경제품★ Green marketing 이란? 그린 마케팅은 자연보호 빛 환경오염 방지를 강조하는 마케팅으로서 기업의 제품이 생산되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자사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챔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 함으로써 소비자들과 환경친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마케팅 전략이다.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