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비교]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 말
2. 두 회사의 광고 분석
1) 분석대상의 선정 및 분석범위
2) 분석주제의 선정
3) 분석 대상광고
4) 분석기준
3. 분석 결과 및 논의
1) 비주얼 분석
2) 카피 분석
3) 대한항공 광고 분석 결과
4) 아시아나 항공 광고 분석결과
4. 소비자 이미지 조사결과
5. 국적항공기의 사고
6. 아시아나가 1위를 고수할 수 있었던 요인
1) 광고
2) 사고
- 본문내용
-
1. 들어가는 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한 2002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항공회사 중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항공을 제치고 7년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연속 1위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아시아나가 1위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를 소비자 행동론점 관점에서 조사하여 상대적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차별적 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고객만족평가의 측정 기준을 보니 항공내 편리성과 승무원의 친절도에서 아시아나항공이 높은 점수를 받은 걸로 알려졌다. 하지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서비스는 모방한 듯이 똑같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시아나가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국적항공사의 항공기 사고가 국내·국제선 탑승율 변화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도록 하겠다.
2. 두 회사의 광고 분석
1) 분석대상의 선정 및 분석범위
이번 과제에서 분석하고자 하는 대상은 우리나라 양대 항공사의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최근 5년 이상 국내에서 운행된 TV광고이다. 광고 내용은 기업 이미지 광고를 중심으로 한다.
TV광고만을 분석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는 매체특성상 TV야 말로 소비자의 감성소구에 적합한 매체로서 고전적 조건화 이론 적용에 효과적이며 소비자의 기억과 이미지 누적효과의 영향력이 타 매체에 비해 우세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차이점이 확실히 드러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dreaming0***
(2007.11.16 21:22: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