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햇반 마케팅전략분석및 햇반 SWOT,STP전략분석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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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햇반 마케팅전략분석및 햇반 SWOT,STP전략분석 PPT레포트입니다.
목차
1. 햇반의 마케팅컨셉

2. 기업 소개
- 햇반과 관련하여

3. 환경 분석
- 소비자 특성분석
-사회문화적 환경분석
-기술적 환경분석
- 법적환경분석
- 경제적환경분석
- 경쟁적환경분석

4. 시장 분석
- 시장상황 동향
- SWOT 분석
- STP분석

5. 햇반 마케팅전략
- 품질개선전략
- 제품군다양화전략

6. 결론
본문내용
또한 한국인의 식생활패턴인 밥과 국 중심에 있어서 밥의 찰기에 대해 소비자들은 민감한데 반해 기존의 제품들은 다소 덜 익은 듯 꼬들꼬들 하거나 푸석푸석하여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맛있는 밥을 만들어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지 못했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특수한 포장을 통해 수분의 양이 많아 밥이 찰지며, 청결미와 정수된 물을 사용하여 무균실에서 다된밥을 진공 포장해 밥맛을 살리고 방부제 없이 유통기한도 길게 한 밥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취반/포장 공정을 반도체 수준으로 끌어올려 제품의 청결을 유지 할 수 있게 되었다.


제일제당은 햇반을 통한 고객 불만을 항시 접수하고 차기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으며 PL법과 식품위생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위생 상태와 용기 등에 철저한 신경을 써서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법률은 경쟁사에게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기도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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