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CJ `햇반`과 농심 `햅쌀밥`의 마케팅전략분석 - 선발주자와 후발주자 비교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5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햇반과 햅쌀밥의 선정 동기
2. 한국 즉석밥 시장의 전체적 분석
1) 현재 시장 규모 조사
2) Market Research
3) SWOT 분석-햇반
3) SWOT 분석- 햅쌀밥
4) 경쟁자 분석
Ⅱ−ⅱ 마케팅 전략 분석
1. 즉석밥의 STP 분석
2. 4P 분석
농심 발아 현미밥 VS CJ 발아 현미밥
Ⅱ−ⅲ. 성과 분석
1.재무적 성과
2. 비재무적 성과
III. 결론
- 본문내용
-
쌀 시장이 크고 있다. 쌀을 소재로 한 가공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틈새시장을 넘어 주력시장으로 성장했기 때문. 특히 가뜩이나 새로운 소재에 목마른 식품업계에서 ‘쌀’은 성장 잠재력이 큰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각종 홍보활동에 나섰고 기업들도 넘쳐나는 쌀을 이용해 신제품 개발에 돌입했다.
-매일경제 2003년 6월 30일 (월)- 기사내용 발췌
1. 햇반과 햅쌀밥의 선정 동기
쌀 가공산업의 본격적인 성장
CJ와 농심의 즉석밥 시장의 경쟁 심화
최근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
국내 식문화 fast food의 급속한 확산
CJ와 농심에서의 무균밥 포장의 즉석밥 출시
선발과 후발주자로서의 활동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