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CJ `햇반`과 농심 `햅쌀밥`의 마케팅전략분석 - 선발주자와 후발주자 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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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햇반과 햅쌀밥의 선정 동기
2. 한국 즉석밥 시장의 전체적 분석
1) 현재 시장 규모 조사
2) Market Research
3) SWOT 분석-햇반
3) SWOT 분석- 햅쌀밥
4) 경쟁자 분석

Ⅱ−ⅱ  마케팅 전략 분석
1. 즉석밥의 STP 분석
2. 4P 분석
농심 발아 현미밥 VS CJ 발아 현미밥

Ⅱ−ⅲ. 성과 분석
1.재무적 성과
2. 비재무적 성과

III. 결론
본문내용
쌀 시장이 크고 있다. 쌀을 소재로 한 가공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틈새시장을 넘어 주력시장으로 성장했기 때문. 특히 가뜩이나 새로운 소재에 목마른 식품업계에서 ‘쌀’은 성장 잠재력이 큰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각종 홍보활동에 나섰고 기업들도 넘쳐나는 쌀을 이용해 신제품 개발에 돌입했다.


-매일경제 2003년 6월 30일 (월)- 기사내용 발췌

1. 햇반과 햅쌀밥의 선정 동기
쌀 가공산업의 본격적인 성장
CJ와 농심의 즉석밥 시장의 경쟁 심화
최근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
국내 식문화 fast food의 급속한 확산
CJ와 농심에서의 무균밥 포장의 즉석밥 출시
선발과 후발주자로서의 활동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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