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출전략] 아이리버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이리버?!
아이리버의 주요 마케팅
2. 아이리버 해외진출 현황
-해외진출사례(1)
-해외진출사례(2)
아이리버 해외시장진출전략 분석
아이리버 해외시장진출방법
아이리버 향후 전략
3. 결 론
본문내용
아이리버

아이리버(Iriver)=인터넷(I)+강(River)
아이리버=MP3 플레이어 생산업체인 레인콤 의 판매법인이면서 브랜드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점유율 1위
4년 만에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 석권
->‘작지만 강한 기업’

아이리버의 주요 마케팅
디자인
- 이노디자인
뛰어난 기능
- 펌웨어 업그레이드
인터넷을 이용한 “구전마케팅”
- “구전효과 전위부대” 운영

해외진출사례

1. 아이리버 미국진출
-ODM방식->독자브랜드 ‘아이리버’
-현지화 전략-톱 브랜드와의 공동 마케팅 전략
- 베스트바이 독점 공급
-독특하고 감성적인 디자인
2. 아이리버 중국 진출
-주요생산거점
-AV컨셉사에 위탁생산 ->광둥성 신규공장 설립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돈아깝네요.구체적인 내용이 없네요..;
  • mon***
    (2005.04.08 22:08:44)
회원 추천자료
  •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아이리버 해외 직접투자
  • 아이리버’ 김태훈 북토피아 그로인해 아이리버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특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아이리버의 해외진출을 절충이론으로 어떻게 설명 할 수 있겠는가?우선 소유특유 우위 관점에서 본다면 아이리버는 기술력과 제품력, 마케팅의 균형과 조화로써 국내외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아이리버는 1999년 설립되었는데 불과 8년만에 세계 시장을 장악한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아이리버는 이미 세계 MP3 시장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
  • 전략아이리버의 수출형태를 보면 우선 첫 번째에는 계약을 통해서 아이리버가 보유한 기술을 일정한 대가를 받고 외국기업에 이전하였으나 중국시장에서는 레인콤은 수출기반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설립 초기부터 중국에 생산공장을 세우고 홍콩영업법인도 함께 설립으므로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로 바뀐 것이라고 보여진다. 해외직접투자는 위험성이 있으나 아이리버는 그 전에 계약을 통한 ODM방식을 통하여 그 전에 이미 입지를 쌓아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분석
  • 전략아이리버의 수출형태를 보면 우선 첫 번째에는 계약을 통해서 아이리버가 보유한 기술을 일정한 대가를 받고 외국기업에 이전하였으나 중국시장에서는 레인콤은 수출기반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설립 초기부터 중국에 생산공장을 세우고 홍콩영업법인도 함께 설립으므로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로 바뀐 것이라고 보여진다. 해외직접투자는 위험성이 있으나 아이리버는 그 전에 계약을 통한 ODM방식을 통하여 그 전에 이미 입지를 쌓아

  • [경영전략] 아이리버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와 기회에 따른 전략적 선택
  • 아이리버 E-book 리더기 사업의위기와 기회에 따른 전략적 선택경영전략 사례연구초록아이리버는 플래시 메모리형 MP3 Player를 처음 시장에 내놓은 기업으로서 당시 음악 재생 기기의 절대 강자였던 Sony를 추월하며 중소기업 성공신화를 이룩하였다. 그 후에도 전자사전, PMP, 네비게이션, E-book 리더기 시장에 뛰어들면서 계속적으로 IT 컨버전스 기기 시장에서 그 입지를 굳혀 왔다.그러나 애플의 등장으로 인하여 그들의 주력사업이었던 MP3 Player 제품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해외진출과 경쟁력, 전략에 대한 분석
  • 아이리버 분석-해외진출과 경쟁력, 전략에 대한 분석--목차-기업소개아이리버의 설립과 성장CEO 양동준아이리버의 국제 경영과 시장 현황아이리버의 해외 진출 현황아이리버 해외 진출의 특징시장 현황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향후 전략기술적 전략해외시장 전략기타 전략1. 기업 소개 (1) 아이리버의 설립과 성장1999년 설립, 2000년 매출액 80억, 2001년 540억, 2002년 800억, 2003년 2000억 예상. 국내 시장의 50%, 세계 시장의 30%의 시장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