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위니아 조직 경영 및 전략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연구 목적
2. 기업소개
II. 위니아 연구
1. 위니아 조직 구조 및 특징
1) 조직 체계
2) 조직 구조
2. 위니아 ‘딤채’란?
1) 차별화 전략
2) 경쟁사 분석
3) 딤채의 성장과 위기
3. 위니아의 변화와 혁신 노력
1) 조직원들의 사고 전환
2) 성과제 월급
3) 선행 개발팀
4) 위니아의 계획 -WAF1210
4. 위니아 문제점 도출
1) 체계적인 직원 교육 프로그램 전무
2) 혁신 제품의 부재 - 선행 개발팀에 대한 지원 미비
3) 문화적 문제
III. 사례연구 - iriver의 사례
1. 아이리버의 성장과 위기
2. 아이리버 위기의 원인
3. 아이리버 사례를 통해 살펴본 딤채가 나아갈 방향
IV. 위니아 조직 경영 및 전략 제언
1. 해외시장진출(글로벌화)
2. 선행 개발팀에 대한 장기적 지원
3. 조직 문화의 변화(체질의 개선)
V. 결론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 경쟁사 분석
김치냉장고를 위니아에서 처음 개발하였기 때문에 초반에는 기능적인 면에서 위니아가 절대 우위를 차지하여 김치냉장고 시장을 독점할 수 있었다. 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경쟁사들도 연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해왔기 때문에, 현재 실질적으로는 각 제조사간 제품별 차이는 매우 미비하다고 볼 수 있다. 다음에 위니아의 경쟁사인 엘지와 삼성, 대우에 대한 기능별 차이점이 나타나 있다.
위니아 딤채: “발효과학”
*직접냉각/상부개폐방식
*황토 생생용기
*항균 가스켓
*원터치 대화형 디스플레이
*강력 탈취필터
*세련된 투톤 컬러와 고품격 디자인
*자동 슬라이딩 개폐레일
*안전한 Stop 도어
*자동제상장치
*저소음을 실현한 고기능 밸브
LG 디오스: “입체회오리냉각”
*3단계 맛들이 시스템
*살얼음 싱싱 기능
*칸칸서랍구조
*마이컴 디스플레이
*급속냉각기술
*강력탈취기능
*완전밀폐기능
*안전도어
*360도 이동바퀴
*3way 밸브
삼성전자 지펠: “고품격디자인”
*쿨링커버 시스템 냉각방식
*살얼음 기능
*김치 누름이
*더블센서시스템
*EZ(이지) 도어장치
*일체형 반투명 김치통
*디지털 김치 익힘 표시
*잠금기능
대우전자 클라쎄: “명인비법”
*국내 유일 초대형 4룸 콤비 김치냉장고
*세계최초 5Way 밸브 시스템
*썰림전용 냉동칸 채용
*도어완충장치
*초대형 참숯 김치보관용기
*긁힘방지 Clear 코팅
*초대형 전면 Wide 조작 판넬
*동전환기능(냉동고로 사용 가능)
*강력 저온 촉매 탈취 기능
2. 딤채의 성장과 위기
딤채는 1995년 가전제품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되었다. 하지만 김치 전용 냉장고라는 다소 생소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차가웠고, 출시 첫 해에는 총 판매량이 5천대에 그쳐 ‘딤채’의 혁신은 실패로 끝나는 듯 했다. 그러나 딤채는 기술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구전효과를 기대하였다. 따라서 주부들에게 6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다음 제품에 만족하면 구매하도록 하여 주부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 참고문헌
-
1.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파워브랜드 신 마케팅 성공 시네마), 노희운, 2009
2. 삼성&도요타 창조 경영, 정철화, 2007
3. 김치냉장고 구매 의사결정 속성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연구, 김민경, 2008
4. 기업이미지와 패밀리브랜드가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치냉장고를 중심으로, 김광덕,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