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이리버와 아이팟 선택 비교 배경
2-1. 아이리버의 세계 시장 현황
3-1. 아이리버의 국제마케팅 활동
3-2. 아이팟의 국제마케팅 활동
4-1. 아이리버의 해외시장 진출
4-2. 아이팟의 해외시장 진출
5-1. 아이리버의 연구개발(R&D) 및 사업방향
6-1. 아이리버의 아웃소싱(Outsourcing)
6-2. 아이팟의 아웃소싱(Outsourcing)
7-1. 아이리버의 서비스 전략
7-2. 아이팟의 서비스 전략
8-1. 아이리버와 아이팟의 인적자원관리
8-2. 아이리버의 인적자원관리
8-3. 아이팟의 인적자원관리
9. 아이리버와 아이팟의 사회공헌활동
- 본문내용
-
1. 아이리버와 아이팟 선택 비교 배경
미국 시장에 제너럴 일렉트릭(GE)이 있다면, 한국에는 삼성전자가 있고, 일본에 DOYOTA가 있다면 한국에 태백산맥의 등줄기를 달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있다. 이제는 한국 기업들도 세계시장을 상대로 영업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MP3 시장에는 어떤 기업이 우위를 점하고 있을까? 애플의 아이팟 모델은 이미 세계시장에서 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누적매출 1000만개를 돌파했고, 1년 만에 주식가치가 250퍼센트 증가한 기업이 되었다. 하지만 그의 아성을 깨는 한국 굴지의 기업이 있었으니, 이는 I-river라는 모델로 MP3 세계시장 선점에 나선 신흥기업, 한국의 레인콤이다.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의 기술개발 업체로 출발하여 최근 연 매출 500억에 이르기 까지 그 동안 아이리버는 국내 벤처기업도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약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에 훌륭한 모델이 되어왔다. 그리하여 오늘날 아이리버는 애플의 아이팟 과 더불어 세계 MP3 시장을 주름잡는 양대 산맥이 되어왔다.
이 두 회사는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만큼 공통점이 참 많다. 제품 자체적인 면에서는 주력상품이 플래시 형과 하드디스크 형으로 다소 다른 점이 있지만 제품 자체적 요소를 제외한 판매망 구축, 아웃소싱 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슷한 진로를 걸으며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이 두 엠피쓰리 업체를 비교, 평가하여 이들이 각각 어떤 길을 걷고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 전망과, 그리고 MP3시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비교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