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쟁력] 이마트 성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마트 소개
이마트의 성공요인
이마트의 경쟁우위 요소
이마트의 성장전략
이마트의 취약점
결 론
본문내용
국내 할인 업계 현황과 전망

 현황
IMF 전후 소비패턴의 변화 - 소비자들의 저가 구매에 대한 욕구
저성장지와 맞물려 Discount Store 급속한 성장
시장구도는 국내업체와 외자계업체가 국내시장을 양분
이마트가 업계 1위
할인점간의 시장 주도권 쟁탈전 심화

 전망
지속적인 성장세와 전문화 도래
한국형 할인점 구현 필요
중소상권 공략이 할인점 지속 성장의 관건

이마트의 성공요인
외부환경의 도움

IMF이후의 경제침체

매스컴의 전폭적인 지지

“새로운 형태의 매장”
 소비자에게 강하게 어필

“이마트 = 국내 최초 순토종 할인점”

 최대의 광고효과

E-마트의 혁신적인 전략

최저가격 보상제

품질 불만족 상품 즉시 교환/환불제

계산착오 보상제

확실한 A/S 정책

이마트의 ‘저가격 경쟁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이마트의 업계 1위 수성을 위한 경영 전략 분석과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쟁력과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 투자 할 제품군과 포기해야 하는 제품군을 설정하였다. 여기에는 BCG Matrix를 이용한 분석이 포함되어 있다. 세 번째로 Place는 13억의 어마어마한 중국 시장의 진출도 이마트가 현재 행 할 수 있는 하나의 전략으로 구상됐다. 이마트는 이미 상하이 2개 지점의 출점으로 노하우는 갖춘 상태이다. 물류센터의 확충과 더불어 공격적 출점과 더불어 중국 고객의 욕구에 잘 대응한다면 더욱 성공적인 중국 진출이 되겠다. 마지막

  • 총각네 야채가게 성공요인 분석
  • 성공요인에 대해 설문조사 및 인터뷰, 체험활동 등의 체험 형 밀착분석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파악해보도록 하겠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성공요인을 도출하여 다른 유사 중소기업의 유통산업(본 체험리포트에서는 재래시장으로 한정)에 적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함으로써 환율하락 및 개방 확대, 내수 둔화 등의 대내․외적인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으로 미국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하였으나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

  • 중국시장의 이마트
  • 경쟁력 강화 방안 . . . . . . . . . . 19결론- 요약/제언 . . . . . . . . . . . . . . . . . . . . . . . . . . 21표 목 차(표 1) 대중국 수출 비중(표 2) 중국의 10대 교역국(표 3) 중국 시장의 여러 가지 특성들(표 4) 외국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표 5) 상해 이마트 SWOT 현황과 대응방안(표 6) 상해 이마트와 까르푸 대응 전략 비교요약문기업의 글로벌화 시대에서 유통기업도 예외가 될 순 없다. 국내 유통기업 중 이마트는 이미 중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중국 유통

  • [국제 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과 나아갈 방향 제언
  • 이마트의 발전과정2) 중국의 거시적 환경 분석3) 중국의 미시적 환경 분석4) SWOT 분석3. 4P 분석4. 성공요인 (1)철저한 사전 준비 (2)고객 중심의 현지화 전략 (3)시장 진입 방식이 주효 (4)검증된 시스템의 중국 현지 접목 (5)경쟁업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6)주기적인 이벤트 행사 5. 이마트의 향후전략 및 발전방향 1. 주제선정 동기국제마케팅 리포트로 어떤 기업이나 제품을 정해서 할까 생각을 하다가 예전에 이마트 금정점에서 주말캐셔로 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