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원텔레콤 소개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세원텔레콤의 중국 진출

실 패 원 인 분 석

결 론
본문내용
중국의 휴대폰 시장 상황

13억 인구중 현재 3억명 이동통신 가입
미국을 제치고 현재 세계 1위 가입자수
아직 시장성은 충분히 가짐
현재 가입자수는 꾸준히 증가하지만 성장률은 둔화


중국의 휴대폰 시장 상황

중국내의 휴대폰 경쟁 기업들은 과포화 상태
현재 시장에 30개 이상의 업체에 700여종 경쟁중
업체들간의 엄청난 경쟁 심화

중국의 휴대폰 시장 상황

정부의 지원과 마케팅 전략의 성공으로 중국내 자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급성장
중국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단위 : %)

중국의 휴대폰 시장 상황

정부의 지원과 마케팅 전략의 성공으로 중국내 자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급성장(계속)
국가적인 지원 전략
중국내 휴대폰 업체들에 대한 당국의 기술 및 가격정책
지역정부 중심의 휴대폰 업체 직/간접 투자지원
광고, 가격정책, 유통망 및 A/S등의 적절한 마케팅 전략 구사
김희선, 주윤발 등의 인기스타를 이용한 광고전략
광범위한 A/S망을 갖춤
유통채널을 단순화하여 중간대리상에게 이익보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진출 배경 p 16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SWOT분석 p 17 LGVITA의 매출액 - p 18 LG생활건강의 성공(그외의)전략 -p 18 효과적인 한류 마케팅 전략 -p 19< 요 약 본 >Ⅰ. 서론FDI 사례로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진출, LG생활건강 베트남진출의 성공사례와 세원텔레콤 중국진출의 실패사례에 대해

  • [국제마케팅] 국내 기업 ㈜세원텔레콤의 국제마케팅 실패사례와 원인분석
  • 국내 기업의 국제마케팅 실패사례와 원인분석SEWON TELECOM GLOVAL MARKETTINGSEWON TELECOM GLOVAL MARKETTING목차목차사례 분석 목적기업체 선정 이유세원텔레콤 소개서론거시 환경 분석경쟁환경분석시장분석소비자분석SWOT분석STP분석마케팅믹스본론중국시장 실패원인 종합분석Only One의 제언조별활동 및 참여도결론사례 분석 목적SEWON TELECOM GLOVAL MARKETTING기업체 선정 이유세원텔레콤 소개서론서론SEWON TELECOM GLOVAL MARKETTING사례분석목적사례분석

  • [경영혁신론] 세원 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사례
  • 중국 정부의 국가적인 지원 전략   *수입쿼터제, 입망 허가증 요건 강화*지역 정부 중심의 직/간접 투자지원*중국 휴대폰 브랜드 입지가 커짐중국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단위 : %) 1999 2000 2001 2002 2003점유율5.5 10.7 21.8 39.4 59.7점유율경영실패사례세원텔레콤의 중국 진출○ 중국 진출 일지   *2000.10.16 중국 닝보버드 사와 GSM 단말기 수출계약 체결*2000.10.23 중국 동방통신과 GSM 단말기 수출계약 체결*2001.07.22 중국 현지 마케팅 법인 ZT ChinaCo

  • [국제마케팅] 다국적기업의 실패사례
  • 중국진출 성과ⅳ) 중국진출 방법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개발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판매망을 갖춘 유통업체에 상품 또는 재화를 제공하는 생산방식․중국 내 휴대폰 개발 / 판매 업체에 휴대폰 단말기만 공급하는 형태․중국 판매회사의 브랜드로 상품 판매세원텔레콤하이얼전자PANDA닝보버드고 객제품개발 / 생산판매 /상표부착ⅴ) 실패 요인① 제품전략 - R&D에 소홀

  • [국제관계학] 중국연구론-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
  • 중국에 대한 외국기업의 투자 증가배경 1)중국의 개방정책 2)외국인 투자 제도 3)외자기업의 구분 4) 중국 내 업종 제한 2. 투자기업들의 성공사례 1)오리온 초코파이 2)경동 보일러 3) E-Mart 4) Volkswagen 5) KFC3. 투자기업들의 실패사례 1)롯데리아 2)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3)세원텔레콤4)베텔스만 북클럽Ⅲ. 결론1. 내용정리 및 중국시장 전망 Ⅰ. 서론1. 연구 목적이번 주제에 대한 연구에서는 중국 시장에 진출한 국내외 기업들이 겪은 갖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