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세원텔레콤 소개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세원텔레콤의 중국 진출
실 패 원 인 분 석
결 론
- 본문내용
-
중국의 휴대폰 시장 상황
13억 인구중 현재 3억명 이동통신 가입
미국을 제치고 현재 세계 1위 가입자수
아직 시장성은 충분히 가짐
현재 가입자수는 꾸준히 증가하지만 성장률은 둔화
중국의 휴대폰 시장 상황
중국내의 휴대폰 경쟁 기업들은 과포화 상태
현재 시장에 30개 이상의 업체에 700여종 경쟁중
업체들간의 엄청난 경쟁 심화
중국의 휴대폰 시장 상황
정부의 지원과 마케팅 전략의 성공으로 중국내 자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급성장
중국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단위 : %)
중국의 휴대폰 시장 상황
정부의 지원과 마케팅 전략의 성공으로 중국내 자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급성장(계속)
국가적인 지원 전략
중국내 휴대폰 업체들에 대한 당국의 기술 및 가격정책
지역정부 중심의 휴대폰 업체 직/간접 투자지원
광고, 가격정책, 유통망 및 A/S등의 적절한 마케팅 전략 구사
김희선, 주윤발 등의 인기스타를 이용한 광고전략
광범위한 A/S망을 갖춤
유통채널을 단순화하여 중간대리상에게 이익보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