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원통신의 중국진출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
1. 세원텔레콤 기업소개
2.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3.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4. 실패 원인 분석
5. 결 론
- 본문내용
-
• 국가적인 지원 전략
∘ 중국내 휴대폰 업체들에 대한 당국의 기술 및 가격 정책
∘ 지역정부 중심의 휴대폰 업체 직/간접 투자 지원
• 광고, 가격정책, 유통망 및 A/S등의 적절한 마케팅 전략 구사
∘ 김희선, 주윤발 등 인기스타를 이용한 광고 전략
∘ 광벙위한 A/S망을 갖춤
∘ 유통채널은 전국 대리상, 성급대리상, 도매상, 소매업체 등의 복잡한 구조에서 단순화하여 중간대리상들에게 많은 이익 보장
∘ 중국내 생산 증가로 인한 극심한 가격하락
• 세계시장 트랜드에 뒤지지 않는 혁신제품의 빠른 도입 및 소화
• 중국 로컬벤더들의 공격적인 저가 마케팅과 극심한 경쟁
• 과다한 유통재고
○ 자국 산업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정부정책 실시
• 10.5년동안 정보통신사업을 2000년의 2배로 확대 계획
• 휴대폰 및 통신장비 부문은 외자유치를 통한 첨단기술 이전 및 국산화율 제고 등의 정책 목표
• 수입퀘터제를 통한 입망허가증 요건 강화
• 외주생산을 줄이고 중국내 소싱을 강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