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원통신의 중국진출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

1. 세원텔레콤 기업소개

2.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3.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4. 실패 원인 분석

5. 결 론
본문내용
• 국가적인 지원 전략
∘ 중국내 휴대폰 업체들에 대한 당국의 기술 및 가격 정책
∘ 지역정부 중심의 휴대폰 업체 직/간접 투자 지원
• 광고, 가격정책, 유통망 및 A/S등의 적절한 마케팅 전략 구사
∘ 김희선, 주윤발 등 인기스타를 이용한 광고 전략
∘ 광벙위한 A/S망을 갖춤
∘ 유통채널은 전국 대리상, 성급대리상, 도매상, 소매업체 등의 복잡한 구조에서 단순화하여 중간대리상들에게 많은 이익 보장
∘ 중국내 생산 증가로 인한 극심한 가격하락
• 세계시장 트랜드에 뒤지지 않는 혁신제품의 빠른 도입 및 소화
• 중국 로컬벤더들의 공격적인 저가 마케팅과 극심한 경쟁
• 과다한 유통재고

○ 자국 산업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정부정책 실시
• 10.5년동안 정보통신사업을 2000년의 2배로 확대 계획
• 휴대폰 및 통신장비 부문은 외자유치를 통한 첨단기술 이전 및 국산화율 제고 등의 정책 목표
• 수입퀘터제를 통한 입망허가증 요건 강화
• 외주생산을 줄이고 중국내 소싱을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한국IT벤처기업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통신 장비인 초고속디지털가입자회선(ADSL) 부문도 새로운 수출 유망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현재는 주로 한국통신, 하나로통신 등 서비스 업체들이 일본, 중국 통신서비스업체와 제휴를 맺고 ADSL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형태지만, 올 상반기부터 일반 모뎀 장비업체들의 중국 및 일본 독자진출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특히 중국, 동남아, 일본 등은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초기시장으로 앞으로 국내 ADSL 장비업체들이 효과적으로 수출 마케팅 전략을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진출 배경 p 16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SWOT분석 p 17 LGVITA의 매출액 - p 18 LG생활건강의 성공(그외의)전략 -p 18 효과적인 한류 마케팅 전략 -p 19< 요 약 본 >Ⅰ. 서론FDI 사례로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진출, LG생활건강 베트남진출의 성공사례와 세원텔레콤 중국진출의 실패사례에 대해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 [경영혁신론] 세원 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사례
  • 중국 정부의 국가적인 지원 전략   *수입쿼터제, 입망 허가증 요건 강화*지역 정부 중심의 직/간접 투자지원*중국 휴대폰 브랜드 입지가 커짐중국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단위 : %) 1999 2000 2001 2002 2003점유율5.5 10.7 21.8 39.4 59.7점유율경영실패사례세원텔레콤의 중국 진출○ 중국 진출 일지   *2000.10.16 중국 닝보버드 사와 GSM 단말기 수출계약 체결*2000.10.23 중국 동방통신과 GSM 단말기 수출계약 체결*2001.07.22 중국 현지 마케팅 법인 ZT ChinaCo

  • [국제마케팅] 다국적기업의 실패사례
  • 실패 요인① 제품전략 - R&D에 소홀 중국휴대폰시장에 진출한 많은 경쟁업체들을 따돌리기 위해서 세원텔레콤이 선택한 방법은 저가격책 이였다. 1대당 150달러의 거래되던 제품을 대당60달러로까지 낮춤으로써 종합멀티미디어 단말로 발전하는 시장에 대해 대비하지 못해 가격에만 집중하다 연구개발에 소홀하게 된 것이다.② 촉진전략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지 못함 세원텔레콤은 중국의 닝보버드, 동방통신, 판다 등의 기업과 수출계약을 맺으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